기사공유

볼보가 실시한 세일즈 마스터 대회..차별화된 고객 케어란 이런 것!

볼보가 실시한 세일즈 마스터 대회..차별화된 고객 케어란 이런 것!Volvo
2019-11-28 11:39 437
[사진] 볼보자동차코리아, 세일즈 마스터 결선대회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인천 네스트호텔에서 전국 7개 딜러, 24개 전시장 소속 세일즈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최고의 고객 케어 역량을 평가하는 ‘세일즈 마스터 결선대회(Volvo Sales Master)’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새롭게 개설된 이번 대회는 영업 현장의 일선에서 브랜드를 대표해 처음 고객을 맞는 컨설턴트의 역량을 강화하고, 서로의 노하우 공유를 통해 보다 수준 높은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된 행사다.

운영 방식은 고객 유형에 따른 응대 및 세일즈 역량을 평가하는 예선 토너먼트와 상담 과정(Process), 전문 지식(Product), 고객 이해도(People) 등 3P 항목을 집중 평가하는 결선 파이널로 진행됐다.


특히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실제 고객응대 상황 및 차량 상담 과정과 매우 유사한 입체적인 롤플레이 방식을 적용한 점은 눈길을 모았다.

심사위원은 영업 현장을 가장 잘 알고 있는 지점장, 세일즈 컨설턴트, 플로어 매니저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방문 고객 유형에 따른 적합한 맞춤 상담을 가장 중요한 평가 기준으로 예선 및 결선 대회를 평가했다.


[사진] 볼보자동차코리아, 세일즈 마스터 결선대회

볼보 측은 단순 개인전이 아닌 세일즈 컨설턴트와 세일즈 팀장, 리셉셔니스트, 플로어 매니저 등 4인으로 구성된 팀 플레이 방식을 도입하여 개인별 능력뿐 아니라 팀워크까지 함께 평가할 수 있는 차별화된 방식을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천하자동차, 동대문 전시장이 1등 마스터 챔피언에 올라 상금 3000만원을 거머쥐었다. 2위(상금 2000만원)와 3위(상금 1000만원)는 각각 에이치모터스, 수원 전시장과 태 모터스, 포항 전시장이 차지했다.

각 전시장을 대표해 본 대회에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둔 3팀의 참가자 전원에게는 각각 100만원 상당의 여행 바우처가 부상으로 제공됐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세일즈 마케팅 총괄 이만식 상무는 “국내 수입차 시장의 대중화에 따라 고객 성향 또한 다변화되는 추세다. 따라서 세일즈 컨설턴트들도 이제는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전문 지식뿐 아니라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에 대한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했다.

ysha@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78
배너76
배너26
배너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