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화제
목록

기사공유

현대차 신형 그랜저에 적용된..JBL 사운드 시스템의 차별점은?

현대차 신형 그랜저에 적용된..JBL 사운드 시스템의 차별점은?Harman
2019-11-29 16:36 1,233
[사진] 하만, (현대차 더 뉴 그랜저)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퀀텀로직 서라운드 사운드를 느껴보세요!”

현대차의 플래그십 세단 더 뉴 그랜저에는 하만 인터내셔널이 제공하는 JB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된다.

더 뉴 그랜저는 고급스러운 라운지의 스타일리시한 분위기와 안락한 실내공간으로 꾸며졌는데, 여기에 JBL 사운드 시스템이 더해져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진다.


더 뉴 그랜저의 트림별 최고급 모델에 속하는 캘리그래피에는 JBL 시스템이 기본 장착된다. 익스클루시브 트림에서는 옵션으로 선택할 수도 있다.

JB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은 총 12개의 스피커로 구성을 통해 사운드 경험의 차별성을 강조한다.


그 중 2개의 전면 스피커는 미드레인지와 트위터 역할을 동시에 제공하는 코액셜 (Coaxial) 스피커가 탑재된다. 중음과 고음을 동시에 표현하여 더욱 더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는 게 하만 측의 설명이다.



[사진] 하만, JB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현대차 더 뉴 그랜저)

파워풀하고 다이내믹한 저음역대에서부터 자연스러운 보컬과 디테일이 깔끔한 중고음역대에 이르기까지 최상의 밸런스를 유지한다.

그런만큼 JBL 시그니처 사운드를 통해 마치 고급 라운지에서 음악을 듣는 듯한 편안함을 차량 실내에서 느낄 수 있다.


음악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소리를 분석한 후 재구성하여 완벽하게 안정된 서라운드 음향도 주목된다. 하만의 독자적인 특허기술인 퀀텀로직 서라운드 기능을 이용하면 보다 풍부하고 입체적인 서라운드 사운드를 체험할 수도 있다.

하만인터내셔널코리아의 제임스 박 대표는 “현대차와 하만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더 뉴 그랜저에 JBL프리미엄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됐다”며 “많은 고객들이 JBL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만은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와 부산 롯데몰 동부산점 등에서 JBL 사운드 시스템을 일반에 공개하고,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JBL 블루투스 스피커를 제공한다.

ysha@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90
배너76
배너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