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소식
목록

기사공유

하만, 명품 앰프 마크-레빈슨 ‘No.5805’ 출시..특징은?

하만, 명품 앰프 마크-레빈슨 ‘No.5805’ 출시..특징은?Harman
2019-12-02 01:25 525
[사진] 하만, 마크-레빈슨 No.5805

[데일리카 김지원 기자] 하만인터내셔널(대표 제임스 박)은 하이엔드 오디오 중에서도 명품 앰프로 손꼽히는 ‘마크레빈슨(Mark-Levinson)’이 전통과 진화의 조화를 통해 새롭게 탄생시킨 인티앰프 ‘No.5805’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마크-레빈슨 No.5805는 스피커의 역량을 끌어올리는 마크-레빈슨만의 설계 노하우가 들어가 기존 인티앰프와는 차원이 다른 존재감을 과시한다.

또, 기존 시리즈의 아날로그한 감성을 유지함과 동시에 디자인과 기능의 진화를 통해 명품 오디오로써의 입지를 다시 한번 견고히 했다.

이전 시리즈의 음향 특성을 계승한 마크-레빈슨 No.5805는 본연의 소리를 스피커로 정직하게 전달한다.

‘PureDirect™’ 프리앰프 회로로 구현한 무결점 신호는 음정 하나하나의 세세한 표현까지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어 웅장한 저음역에서부터 섬세한 고음역에 이르기까지 깔끔한 사운드 구현이 가능하다.


여기에 좌우채널이 완벽하게 분리된 ‘풀 밸런스 설계’로 폭 넓은 대역폭을 확보한 것도 특징이다. 이를 통해 모든 음역대에서 깊이 있는 공간감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는 온전히 소리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퀄리티 높은 부품 사용을 통해 음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왜곡도 최소화했다. 전원부에 장착된 ‘울트라 로우 노이즈(Ultra Low Noise)’의 대용량 ‘트로이달 트랜스포머(Toroidal Transformer)’가 파워앰프에 전류를 안정적으로 공급한다.

스피커에 신호를 전달하는 파워앰프가 끊김 현상 없이 원활히 작동되어 스피커의 역량을 최대한으로 이끌어낸다.


마크-레빈슨 No.5805는 최신 오디오 포맷인 aptX™HD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것도 특징이다. aptX™HD 블루투스 포맷은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 등의 모바일 기기로 고음질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음악을 감상할 때 음질 손실을 최소화해주는 최신 포맷이다.

이 aptX™HD 블루투스 포맷을 채용함으로써 사용자가 간편하게 음악을 감상할 때 최상의 음질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전용 앱을 제공하여 사운드 밸런스나 감상 모드 등을 간편하게 조정할 수도 있다.

보다 고음질 사운드를 추구하는 사용자들을 고려해 ‘MQA(Master Quality Authenticated)’등 고음질 디지털 음원도 지원하며, 아날로그 음원도 재생할 수 있는 ‘MM/MC Phono 스테이지’를 통해 디지털과 아날로그 음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마크-레빈슨 No.5805의 정통성은 디자인에서도 드러난다. 견고하고 깔끔한 외관 디자인과 블랙, 실버 컬러 조합은 기존 마크-레빈슨 디자인 철학을 유지했다.

또 더욱 효율적이고 깔끔해진 통풍구와 알루미늄 IR 리모컨, 인쇄 로고 등 디테일한 부분까지 디자인 포인트로 활용한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처음 이용하는 사람들도 한눈에 이해할 수 있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까지 아날로그 감성과 트렌디한 현대적 감성을 아우른다.

마크-레빈슨 No.5805는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 청음실(8개점)에서 상담 가능하며, 지니뮤직의 리얼지니팩을 통해 24bit Flac 음원도 체험 가능하다.


kimjiwon@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90
배너77
배너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