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화제
목록

기사공유

폭스바겐 신형 골프, 독일서 판매 돌입..한국시장 투입은 언제?

URL 복사

폭스바겐 신형 골프, 독일서 판매 돌입..한국시장 투입은 언제?Volkswagen
2019-12-03 03:26 2,572
더 뉴 골프 (8세대)

[포르투(포르투갈)=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해치백의 대명사’로 통하는 폭스바겐 골프가 독일시장에서부터 판매가 시작된다. 또 한국시장은 빠르면 내년 말, 늦어도 오는 2022년부터는 판매된다.

폭스바겐 관계자는 2일(현지시각) 포르투갈 포르투에서 열린 폭스바겐 골프(Golf) 8세대 글로벌 미디어 드라이빙 행사에서 “신형 골프는 이달부터 독일에서부터 사전 계약이 실시된다”며 “다른 유럽 시장에서는 내년 1분기부터 (판매가) 시작된다”고 말했다.

더 뉴 골프 (8세대)

그는 이와 함께 “신형 골프는 한국시장에서는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한 지 약 1년이 지난 내년 말쯤 판매될 예정이다”며 “그러나 디젤이나 가솔린, 천연가스, 하이브리드 버전 등 파워트레인의 변화에 따라 2022년 초로 늦춰질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1974년 처음으로 선보인 이후 지금까지 45년간 글로벌 시장에서 무려 3500만대 판매를 돌파한 골프는 ‘해치백의 대명사’로 불려왔다.


더 뉴 골프 (8세대)

8세대 신형 골프는 외관과 내부의 디자인이 모두 바뀌었으며, 최신 테크놀로지가 기본으로 탑재됐다는 점에서 주목을 끈다.


신형 골프는 가솔린(TSI)과 디젤(TDI), 천연가스(TGI), 마일드 하이브리드(eTSI),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 총 8개의 파워트레인으로 구성된 것도 특징이다.

더 뉴 골프 (8세대)

신형 골프의 출력은 트림별 모델에 따라 90~245마력의 엔진 파워를 발휘한다. 낮은 연료소비량과 낮은 배출가스라는 특성을 지닌다.


한편, 이원선 폭스바겐코리아 팀장은 “8세대 신형 골프는 스타일뿐 아니라 최첨단 신기술이 대거 적용됐다”며 “파워트레인 측면에서도 다양한 구성으로 한국 소비자들의 인기를 모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ysha@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