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화제
목록

기사공유

폭스바겐 신형 골프, 가솔린 vs. 디젤..한국시장에 투입할 차종은?

URL 복사

폭스바겐 신형 골프, 가솔린 vs. 디젤..한국시장에 투입할 차종은?Volkswagen
2019-12-04 01:07:02
폭스바겐, 8세대 골프


[포르투(포르투갈)=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폭스바겐이 8세대 신형 골프를 공개한 가운데, 한국시장에 어떤 차종이 투입할지 관심을 모은다.

폭스바겐 관계자는 3일(현지시각) 포르투갈 포르투에서 열린 폭스바겐 골프(Golf) 8세대 글로벌 미디어 드라이빙 행사에서 “신형 골프는 한국시장에서 1년 뒤인 내년 이맘 때쯤 출시할 예정이다며 출시 일정이 다소 늦어지더라도 오는 2022년 초에는 (한국시장에서) 출시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특히 “신형 골프는 (한국시장에서) TSI(가솔린차)를 먼저 소개할지, 아니면 TDI(디젤차)를 동시에 투입할른지에 대해서 아직까지 정해지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폭스바겐, 8세대 골프

그의 이 같은 발언은 폭스바겐의 디젤게이트로 인해 한국시장에서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자 디젤차를 배제하려는 것이 아니냐는 분석도 나온다.


또 정부의 친환경차 정책이 강화되면서 디젤차에 대한 정부의 인증이 과거에 비해 더욱 엄격해진 것도 한 이유로 꼽힌다.

폭스바겐, 8세대 골프

‘해치백의 대명사’로 통하는 폭스바겐 신형 골프는 이달부터 독일 시장에서 사전계약이 실시되고 있다. 내년 1월부터는 유럽시장 등 글로벌 시장에서 순차적으로 판매된다.


8세대 신형 골프는 가솔린(TSI)과 디젤(TDI), 천연가스(TGI), 마일드 하이브리드(eTSI),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 총 8개의 파워트레인으로 구성됐다. 라인업이 강화된만큼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도 그만큼 넓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그는 이와 함께 “한국시장에서는 신형 골프의 파워트레인 중 천연가스나 마일드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을 투입할른지에 대해서는 아직까지는 결정된 사항이 없다”고 말했다. 사실상 신형 골프 하이브리드 모델의 한국시장 투입은 가능성이 높지 않다는 해석이다.

폭스바겐, 8세대 골프


한편, 지난 1974년 3월 출시된 폭스바겐 골프는 지금까지 45년간 글로벌 시장에서 3500만대 판매를 돌파한 폭스바겐의 대표 모델이다. 독일에서의 판매 가격은 2만유로(한화 약 2635만원)부터 시작된다.

ysha@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