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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라렌, 570S GT4 레이서 기반한 ‘620R’ 공개..350대 한정 생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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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라렌, 570S GT4 레이서 기반한 ‘620R’ 공개..350대 한정 생산McLaren
2019-12-10 09:25 428
맥라렌, 620R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맥라렌은 10일 '620R'를 출시해 주목된다. 이 차량은 맥라렌의 스포츠 시리즈 라인업에 추가되는 새로운 대표으로, 맥라렌 570S GT4 레이서를 기반으로한 도로 주행용 차량이다.

맥라렌은 "620R은 순수한 모터스포츠 경험을 제공하는 로드카이다"라고 말했다. 차량에는 레이서 차량과 동일한 디자인 요소, 설계 및 공기역학적 요소가 적용됐으며, 맥라렌은 "트랙용 차량과 완전히 일치한 DNA가 적용됐다"고 덧붙였다.

맥라렌, 620R

기존 레이서 차량과 다른 한 가지는 엔진이다. 620R은 레이싱 규정에서 벗어나 ECU를 비롯한 터보차저 시스템을 재조정할 수 있었다. 차량에는 재설계된 3.8리터 트윈터보 V8엔진이 적용됐으며, 모델명에서 알 수 있듯이 최고출력 620마력, 최대토크 63.2kg.m(620Nm)의 파워를 발휘한다. 620R은 맥라렌 스포츠 시리즈 라인업에서 가장 강력한 모델이다.

맥라렌은 620R이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주파하는데 단 2.9초가 걸린다고 말했다. 또한, 0-200km/h까지는 8.1초 안에 주파할 수 있으며 최고 속도는 321km/h이라고 한다. 맥라렌의 다른 스포츠 시리즈 모델과 동일하게 동력은 7단 DCT 변속 장치를 통해 리어 휠로 전달된다. 더 나은 성능을 위해 파워트레인 마운트는 기존보다 강화됐다.


맥라렌, 620R

620R은 공기역학적으로도 뛰어나다. 후면에는 570S GT4과 동일한 카본 파이버 소재의 리어 윙이 적용됐다. 차량의 윙은 조정이 가능하며, 다운포스를 향상시킨다. 맥라렌은 620R이 185kg/h의 다운포스를 만들어 낼 수 있다고 말한다.

또한 620R에는 경주용 자동차에 적용됐던, 코일오버 모터스포츠 댐퍼가 적용됐다. 이 댐퍼는 코너당 32개의 개별 설정을 통해 운전자가 원하는 대로 리바운드 및 컴프레션을 조정할 수 있도록 한다. 앤티롤 바도 더욱 강화됐으며, 트랙 중심의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와 피렐리 P 제로 트로피오 세미슬릭(Pirelli P Zero Trofeo R semi-slick tyre) 타이어가 표준으로 장착됐다. 트랙 주행을 위한 풀슬릭(Full-slick) 경주용 타이어는 옵션으로 제공된다.


맥라렌, 620R

자동차의 무게를 줄이기 위해 실내에는 에어컨과 메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바닥 매트, 글로브 박스가 빠졌다. 에어컨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추가 비용 없이 추가가 가능하지만, 매트 및 글로브 박스는 제공되지 않는다.

차량은 단 350대만 한정 생산될 예정이다. 판매 가격은 25만 파운드(한화 약 4억원)에서 시작될 예정이며, 2020년 2월부터 구매자에게 인도될 것으로 보인다.


맥라렌, 620R

pyomj@daily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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