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화제
목록

기사공유

이젠 안방에서도 중고차 구매하는 시대..리본카, 온라인 결제 실시 ‘주목’

URL 복사

이젠 안방에서도 중고차 구매하는 시대..리본카, 온라인 결제 실시 ‘주목’
2019-12-20 15:58 595
THE NEW QM6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이젠 안방에 앉아서 중고차를 구매하는 시대가 됐다.

자동차 유통 및 관리 기업 오토플러스(대표 김득명, 이정환)의 프리미엄 중고차 브랜드 ‘리본카(Re:BORN Car)’는 업계 최초로 비대면 전액 온라인 결제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20일 밝혔다.

리본카는 이날 고객중심 철학과 리본카만의 차별성을 표현하고 단순함과 미니멀리즘을 극대화해 고객들에게 더 쉽고 강렬함을 표방하는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도 공개했다.

쉐보레 이쿼녹스

리본카는 특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리본카에 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집중했다.


리본카 브랜드의 철학과 특징이 소개되며, 오토플러스가 20년간 집약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량 정비 전문가가 꼼꼼하게 검사해 품질을 개선하는 상품화 공장(ATC: Autoplus Trust Center)에서의 상품화 공정을 한눈에 확인할 수도 있다.

가상공간 리본카 홈페이지 내 스토어에서는 차량의 자세한 내ž외부 사진과 신차 대비 비용절감율과 보험 이력 등을 조회할 수 있다.



코란도 가솔린

또 차량 상세 페이지에서는 133가지 항목의 정밀검사 AQI(Autoplus Quality Inspection) 결과를 투명하게 제공해 차량의 품질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도 눈에 띈다.

리본카는 중고차 업계 최초로 차량대금 전액을 온라인에서 직접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 편의성을 높이고, 결제의 안전성까지 보장한다는 방침이다.

‘타던 차로 결제하기’와 견적계산기 기능 등이 추가돼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비대면 방식의 편리한 중고차 구매를 경험 할 수 있다.


2019 싼타페

리본카는 이 밖에 품질보증 정가제, 홈딜리버리 서비스, 72시간 내 환불제, 1년간 2회 무상으로 제공되는 ‘찾아가는 케어 서비스’ 등 고객중심 가치를 구현해 고객들의 신뢰를 확보하는 데 역점을 뒀다.

오토플러스는 리본카 BI 변경과 홈페이지 리뉴얼을 기념해 신규회원 가입만 해도 1만 포인트를 지급하고 응원과 격려의 댓글 남기기, 차량 상담 완료 시 계약 지원금 1만 포인트 지급한다. 또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50만 포인트도 적립해준다.


한편, 오토플러스의 리본카 관계자는 “리본카가 실시하는 온라인 결제 시스템은 중고차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중요한 일”이라며 “리본카 인증을 거쳐 구입한 중고차는 구매 후 72시간 60km 이하에서는 전액 환불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기아차 더 뉴 쏘렌토

ysha@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