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쇼
목록

기사공유

‘EV트렌드코리아’ 4월 개최..급성장하는 전기차 시장 한 눈에...

URL 복사

‘EV트렌드코리아’ 4월 개최..급성장하는 전기차 시장 한 눈에...EV Trend Korea
2020-01-09 09:22:44
EV트렌드코이라 (EV TREND KOREA 2018)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전기차 트렌드를 한 눈에 살펴본다.

EV 트렌드 코리아(EV TREND KOREA 2020) 조직위원회는 오는 4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전기차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EV 트렌드 코리아(EV TREND KOREA)는 환경부와 서울시가 후원하고 코엑스(Coex)와 한국전지산업협회에서 공동 주관하는 국내 대표 전기자동차 전시회이다.

전시회에서는 고농도 미세먼지를 비롯한 세계적인 환경오염 및 에너지 문제의 긍정적인 대안으로 주목 받는 친환경 EV를 소개하고 국내외 EV 트렌드, 신기술을 소개한다.

올해는 기존보다 강화된 국제 컨퍼런스 세션과 신규 전시관 운영으로 세계 유수의 친환경차 산업 전문가를 초청해 EV 글로벌 트렌드, 향후 전망 등을 심도 있게 논의한다.


여기에 새롭게 추가된 EV LIFE 특별관에서는 전동킥보드, 전기자전거, 차량 액세서리, EV 캠핑 용품 등 다양한 전기차 관련 용품들을 소개하며, 현장에서 전기차와 함께 하는 EV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다.

이 밖에 올 한해 트렌드를 주도할 전기자동차 신차 발표를 비롯한 다양한 E-모빌리티 전시, 전기차 시승 체험(EV Drive), 자율주행∙커넥티드 서비스∙AI기술 등 최신 E-모빌리티 기술을 소개한다.


친환경차를 주제로 한 세미나, 토크콘서트, 업계 관계자간의 네트워크 강화 프로그램 등이 다양하게 준비돼 예년보다 더욱 알찬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EV 트렌드 코리아는 전기차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 정보와 정부∙지자체 보조금 상담, EV전용 금융상품 소개 등 구매 상담까지 가능한 원스톱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

EV트렌드코리아


EV 트렌드 코리아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EV 트렌드 코리아 2020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준비해 보다 많은 관람객들에게 친환경 EV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국내 친환경차 보급 확대 및 문화 활성화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ysha@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 캐딜락 리릭(Lyriq)
  •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