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화제
목록

기사공유

포드, 브롱코 티저 공개..올드 스쿨 연상시키는 정통 SUV

URL 복사

포드, 브롱코 티저 공개..올드 스쿨 연상시키는 정통 SUVFord
2020-01-13 11:38 4,881
포드 브롱코 콘셉트카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포드가 올 봄에 선보일 오프로더 브롱코(Bronco)의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출시임박을 알렸다.

12일(현지시각) 포드는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브롱코의 테스트 현장을 담은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동영상 속 브롱코는 위장막으로 가려진 채 험준한 오프로드 코스와 드넓은 모하비 사막에서 거침없이 주행하는 모습이 담겨있다.

포드는 전통적인 프레임 차체와 박스형 디자인을 갖춘 브롱코를 올 봄 공식 공개할 계획이다. 지난 2004년 디트로이트모터쇼에서 콘셉트카로 출시 계획을 알린 브롱코는 세계적으로 불고있는 SUV 열풍을 타고 정통 오프로더만의 매력을 뽐낼 예정이다.


영상 속 브롱코는 2도어를 가진 숏바디 모델이지만 포드는 2도어와 4도어 두가지 다른 사양으로 브롱코를 출시한다. 여기에 지프의 랭글러처럼 도어와 하드톱 루프를 탈착이 가능하도록 설계해 오프로드 주행 시 최적의 개방감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포드 브롱코 콘셉트카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270마력, 최대토크 42kgf.m의 힘을내는 2.3리터 4기통 에코부스트 엔진과 최고출력 325마력, 최대토크 54.2kgf.m의 V6 2.7리터 에코부스트가 유력하다. 두 엔진 모두 10단 자동변속기와 수동변속기를 제공하며, 4륜구동 방식을 통해 네바퀴에 구동력을 전달한다.

포드는 글로벌 시장에서 SUV의 점유율이 최대 40%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이에 하이브리드를 비롯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및 새로운 SUV들을 대거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픽업트럭 시장에서 독보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F-150을 비롯해 미드사이즈의 레인저의 상품성 개선과 소형 픽업트럭 개발 또한 유력하다는 평가다.


포드는 브롱코의 직접적인 경쟁상대를 지목하지 않았지만 현지에서는 지프의 전통 오프로더인 랭글러와의 경쟁이 불가피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shl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78
배너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