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쉐보레, SUV ‘트레일블레이저’ 출시..가격은 1995만~2620만원

URL 복사

쉐보레, SUV ‘트레일블레이저’ 출시..가격은 1995만~2620만원Chevrolet
2020-01-16 13:47:02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인천=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쉐보레가 2020년 새해 첫차로 트레일블레이저를 선보였다. 동급최고를 목표로 새롭게 개발된 트레일블레이저는 개발부터 생산까지 한국에서 리드한 쉐보레의 글로벌 SUV이다.

16일 쉐보레는 새로운 글로벌 SUV ‘트레일블레이저(Trailblazer)’를 공개하고 이날부터 사전계약에 돌입했다. 소형 SUV인 트랙스와 중형 SUV 이쿼녹스 사이를 위치하는 트레일블레이저는 한국지엠의 경영정상화의 교두보를 마련해야하는 임무를 띈 전략 SUV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감각적인 디자인과 GM의 차세대 파워트레인 기술을 비롯한 첨단 안전사양과 편의사양이 대거 적용됐다.

트레일블레이저는 대담한 전면 디자인과 역동적인 후면 디자인으로 감각적이고 젊은 감성을 표현했다. 쉐보레 아이덴티티인 듀얼 포트 그릴을 적용한 전면부는 크롬을 통해 상하를 구분하고 하단의 매트한 재질과 하이글로시 블랙을 조합해 현대적인 감각을 더했다. 또한, 지붕이 떠있는 듯한 플로팅 루프 디자인, 후면까지 이어지는 근육질 보디라인을 통해 SUV 특유의 역동성을 살렸다.


쉐보레는 트레일블레이저의 기본 모델은 물론, 고객들의 다양한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RS’와 ‘ACTIV’모델을 포함해 총 세 가지 차별화된 디자인을 각각 선보였다. 전장 4425mm, 전고 1660mm, 전폭 1810mm, 휠베이스 2540mm 크기의 트레일블레이저는 한층 넉넉한 공간을 확보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트레일블레이저는 설계 단계부터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GM의 첨단 설계 프로세스인 ‘스마트 엔지니어링’ 기술을 적용해 차체에 하중이 실리는 부분은 보강하고 그렇지 않은 부분은 무게를 덜어내 고강성 경량화 차체를 완성했다. 기가스틸 22%를 포함한 78%의 고장력, 초고장력 강판이 적용된 차체는 가벼우면서도 뛰어난 강성을 확보한 세이프티 케이지를 완성했다.

트레일블레이저에는 1.2리터 가솔린 E-Turbo Prime엔진과 1.35리터 가솔린 E-Turbo 엔진이 탑재된다. 두 엔진 모두 GM의 첨단 라이트사이징(Rightsizing) 기술이 적용된 글로벌 차세대 터보 엔진으로, 경량 알루미늄 소재를 기반으로 중량을 낮추고 터보차저와 초정밀 가변 밸브 타이밍 기술을 통해 불필요한 연료 소모를 줄여 최적의 배기량으로 최고의 성능과 연비 효율을 달성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트레일블레이저를 통해 새롭게 소개되는 E-Turbo Prime 엔진은 1.2리터 배기량으로 최고출력 139마력, 최대토크 22.4kg.m의 준수한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말리부를 통해 뛰어난 힘과 연비를 모두 입증한 바 있는 E-Turbo 엔진은 1.35리터의 배기량으로 최고출력 156마력, 최대토크 24.1kg.m의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기본이 되는 전륜구동 모델에는 CVT 무단변속기가 탑재돼 E-Turbo Prime 엔진 및 E-Turbo 엔진과 함께 각각 복합연비 13km/l, 13.2km/l(동급 최고)의 우수한 복합연비를 실현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두 엔진 모델 모두 제3종 저공해 차량 인증을 받아 낮은 배기량에 따른 세제 효과는 물론 공영 주차장 할인 등 친환경 차량이 누리는 각종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사륜구동 모델에는 동급 유일의 하이드라매틱 9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며, Z-링크 리어 서스펜션 시스템과 함께 부드럽고 안정적인 주행은 물론 도로 여건을 가리지 않는 주행 성능과 핸들링을 선사한다.

트레일블레이저는 감각적인 디자인에 걸맞은 한층 진화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더불어 다양한 첨단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을 대거 탑재된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특히 스마트폰과 인포테인먼트를 무선으로 연결하는 기능이 동급 최초로 추가돼 기존 USB 유선 케이블로만 연결할 수 있었던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을 무선으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오토의 경우, 구글의 정책에 따라 추후 적용 예정). 이밖에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듀얼 커넥션 블루투스 핸즈프리 시스템 등 주행 중 케이블 없이도 편안하게 스마트폰의 주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국내 SUV 시장에 새로운 임팩트를 선사할 트레일블레이저의 판매가격은 LS 1995만원, LT 2225만원, Premier 2490만원, ACTIV 2570만원, RS 2620만원이다.

shl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 캠핑카 포레스트
  • 현대차,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XCIENT Fuel Cell)
배너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