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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718 카이맨·박스터 GTS 공개..수평대향 6기통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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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718 카이맨·박스터 GTS 공개..수평대향 6기통 적용Porsche
2020-01-17 09:39 2,602
718 박스터 GTS 4.0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포르쉐 718 카이맨과 박스터에 GTS 라인업이 추가됐다. 4기통 터보엔진만 탑재되는 기본 라인업과 달리 GTS모델은 수평대향 6기통 자연흡기 엔진과 6단 수동변속기 사양으로 출시됐다.

16일(현지시각) 포르쉐는 718 카이맨과 박스터에 고성능 GTS 시리즈를 추가했다. 수평대향 자연흡기 6기통 엔진과 수동 변속기가 탑재된 GTS 시리즈는 포르쉐 특유의 배기 사운드와 높아진 성능 등을 바탕으로 3월부터 유럽시장을 시작으로 판매에 돌입할 계획이다.

718 박스터 GTS 4.0

718 박스터와 카이맨은 포르쉐의 새로운 파워트레인 전략에 맞춰 기존 수평대향 6기통 엔진대신 4기통 2.0리터 터보엔진과 2.5리터 터보엔진을 장착해왔다. 그러나 고성능 버전인 GTS를 통해 다시 수평대향 자연흡기 엔진을 부활시킨 포르쉐는 배기량 4.0리터를 바탕으로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약 43kgf.m의 힘을 발휘하도록 했다.


718 카이맨 GTS 4.0

이 엔진은 718 박스터 스파이더와 718 카이맨 GT4에 탑재되는 동일한 사양으로 GTS 버전에서는 출력을 소폭낮춰 운전의 편의성과 연비, 배기가스 배출 등에서 높은 효율을 달성했다는 설명이다. 변속기는 6단 수동만 제공된다.

구동방식은 후륜구동이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의 가속시간은 4.3초, 최고속도는 293km/h이다. 또한, 엔진의 부하가 적을 시 두개의 실린더가 작동을 멈추는 능동형 실린더 제어 기능도 탑재됐다.


718 카이맨 GTS 4.0

718 GTS 시리즈에는 미드십 엔진 특유의 뛰어난 핸들링 성능과 코너링 성능을 가능케 하는 튜닝을 거쳐 주행 성능을 강화했다.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로 불리는 시스템을 통해 통해 차고를 20mm 낮출 수 있으며, 옵션 사양의 PASM 스포츠 서스펜션 선택 시 여기에서 차고를 10mm 더 낮출 수 있다.


718 카이맨 GTS 4.0

또한, 스포츠 모드를 지원하는 포르쉐 스태빌리티 매니지먼트(PSM)와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기계식 리어 디퍼렌셜, 포르쉐 토크 벡터링 시스템(PTV) 등 다양한 첨단 시스템이 장착됐다.

포르쉐는 718 박스터와 카이맨을 오는 3월 유럽시장을 시작으로 글로벌 판매에 나설 계획이다. 판매가격은 718 카이맨 GTS 8만 1926유로(한화 약 1억 610만원), 718 박스터 GTS 8만 3949유로(한화 약 1억 870만원)으로 책정됐다.

shlim@daily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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