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해외
목록

기사공유

쉐보레, 콜벳 8세대 1호차 자선 경매..과연 그 주인공은?

URL 복사

쉐보레, 콜벳 8세대 1호차 자선 경매..과연 그 주인공은?Chevrolet
2020-01-21 11:21 1,704
쉐보레, 8세대 콜벳 (출처 쉐보레)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쉐보레의 8세대 콜벳이 공식 생산을 앞두고 1호차의 주인공을 찾기위해 자선경매에 나섰다.

20일(현지시각) 쉐보레는 자선경매를 통해 미드십 엔진으로 변화한 8세대 콜벳의 첫 번째 생산차량의 주인공을 선정했다. 1호차의 주인공으로 선정된 릭 헨드릭(Rick Hendrick)은 300만 달러(한화 약 34억 8800만원)의 금액으로 8세대 콜벳의 첫 번째 주인이 됐다.

이날 자선경매에서 1호차를 낙찰받은 릭 헨드릭은 미국 나스카 경주팀을 운영하는 오너이자 자동차 수집가로도 알려져 있는 인물이다. 헨드릭은 “나는 콜벳의 매력에 빠진 사람이다”라며 기쁨을 표했다. 헨드릭은 8세대 콜벳 이외 쉐보레 볼트의 1호차와 7세대 콜벳의 최종 생산모델도 보유 중이다.


8세대 콜벳

쉐보레는 경매 수익금을 디트로이트 어린이 기금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해당 기금은 학업에 어려움을 있는 학생들에게 우선 제공되며 교사들의 재능과 개발, 학교 유지 등에 사용될 계획이다.


쉐보레는 지난해 7월 8세대 콜벳을 정식 공개한 이후 오는 2월부터 본격 생산에 돌입할 예정이다. 콜벳 역사상 가장 큰 변화를 가져왔다는 평가를 받는 8세대 콜벳은 미드십으로의 변화를 통해 차량의 성능을 개선하고 디자인의 변화를 동시에 가져왔다.

6.2리터 자연흡기 V8이 탑재된 C8 콜벳은 최고출력 495마력, 최대토크 65kgf.m의 힘을 발휘한다. 변속기는 8단 듀얼 클러치 사양이며, 구동방식은 후륜구동이다.


8세대 콜벳 자선경매

한편, 쉐보레는 기본형인 8세대 C8 콜벳에 이어 고성능 Z06 버전과 콜벳의 최고성능을 자랑하는 ZR1 등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shl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