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해외
목록

기사공유

기행 일삼는 엘론 머스크 테슬라 CEO..흥에 겨워 춤을 춘 이유는?

URL 복사

기행 일삼는 엘론 머스크 테슬라 CEO..흥에 겨워 춤을 춘 이유는?Tesla
2020-01-28 08:50 2,488
테슬라, 모델3

[데일리카 박경수 기자] 엘론 머스크 테슬라모터스 최고경영자(CEO)가 이번엔 흥을 주체하지 못하고 댄스를 선보였다. 최근 주가가 급등한 게 이유다. 미국 대통령까지 나서서 엘론 머스크 CEO를 추켜세우고 있다.

엘론 머스크 CEO는 중국 상하이 공장에서 열린 테슬라모터스의 세단 모델3 인도식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그는 갑자기 점퍼를 벗고 음악에 맞춰 댄스를 췄다. 그가 갑자기 예정에 없던 춤을 추자 인도식은 환호와 박수로 가득했다.

엘런 머스크 (출처=nasdaq)

엘론 머스크 CEO가 신이 난 이유는 중국 상하이 공장 가동을 계기로 회사 주가가 사상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테슬라모터스는 지난 23일 현재 시가총액 1000억달러(약 117조원)를 돌파했다. 이 회사 시가총액이 1000억달러를 넘어선 것은 사상 처음이다.


미국 양대 자동차 제조사로 꼽히는 제너럴모터스(GM)와 포드의 시가총액을 모두 합해도 테슬라모터스의 시가 총액에 미치지 못한다.


엘론 머스크(Elon Musk) (출처=USA Today)

이처럼 주가가 오르면 엘론 머스크 CEO도 거액의 스톡옵션을 챙길 수 있다. 미국 외신에 따르면 테슬라 시가총액이 1000억달러를 돌파할 경우 엘론 머스크 CEO는 3억4600만달러(4000억원)의 스톡옵션을 확보한다.

테슬라모터스 주가는 지난해 10월 3분기 실적 발표 이후 상승세를 타기 시작했다. 지난해 3분기 테슬라모터스가 사상 처음으로 분기 기준 흑자를 기록했기 때문이다.


테슬라, 모델3 중국 생산

실적이 승승장구하자 미국 대통령까지 나서서 칭찬 릴레이에 참여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CNBC와의 인터뷰에서 "엘론 머스크는 세계의 천재 가운데 한 명"이라며 "토머스 에드슨 같은 천재들을 우리는 보호할 의무가 있다"고 말했다.

kspark@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