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소식
목록

기사공유

현대차 쏘나타, 켈리 블루북 ‘최고 기술상’ 선정..그 배경은?

URL 복사

현대차 쏘나타, 켈리 블루북 ‘최고 기술상’ 선정..그 배경은?Hyundai
2020-01-29 09:07:26
현대차, 미국 쏘나타 공개


[데일리카 김경수 기자] 현대차 쏘나타가 최고 기술상을 받았다.

미국의 자동차 전문 평가기관 켈리 블루북(Carley Blue Book)은 29일 현대자동차 쏘나타 DN8에 최고 기술상(2020 Best Auto Tech Award)을 선정해 발표했다.


비교적 소비자 친화적인 켈리 블루북은 현대기아차의 가격대비 가치에 주목해 이전에도 텔루라이드 등이 수상한 바 있다.

쏘나타 DN8

이번 현대차 쏘나타 DN8이 수상한 최고 기술상은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편리함 및 능동적 안전 기능에 대한 점들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켈리 블루북은 설명했다.


특히 상을 수여하며, ‘신형 쏘나타가 가진 능동형 안전기술과 다양한 기술적 기교와 높은 디지털 기술은 이 차의 가격보다 약 2배 이상은 지불해야 가능한 수준’이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쏘나타 DN8

더불어 스마트 하나로 4명의 승인한 운전자가 차량을 공유할 수 있다는 점, 사용자 선호도가 차량의 설정에 반영된다는 점,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와 고급스러운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주목할 만하다고 평가했다.


현대차 쏘나타 DN8은 지난해 4월 뉴욕오토쇼에서 처음 데뷔무대를 가졌다. 당초 현대차는 쏘나타 DN8을 미 앨라바마 공장에서 생산해 공급하기로 했지만 생산일정 차질로 북미시장 판매시작은 이보다 늦은 11월로 다소 늦게 시작했다.

한편, 현대 쏘나타 DN8이 켈리 블루북으로부터 받은 상과는 별도로 현재 미국 시장은 세단 판매량이 1년간 10만대도 팔리지 않을 만큼 급감하고 있다. 이는 16년만에 처음있는 일이다.

쏘나타 DN8


최근 현대기아차의 판매량은 세단의 판매절벽 분위기와는 다르게 4.7% 가량 상승하며 쏘나타 DN8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ksk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 현대차,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XCIENT Fuel Cell)
  • 더 뉴 싼타페
배너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