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현대차, 2세대 크레타 스케치 공개..베이비 팰리세이드(?)

URL 복사

현대차, 2세대 크레타 스케치 공개..베이비 팰리세이드(?)Hyundai
2020-02-03 09:02 20,116
현대차 2세대 크레타

[데일리카 김경수 기자] 현대차가 인도시장 전용 소형 SUV 크레타 2세대의 스케치를 공개했다. 동사의 플래그십 SUV 팰리세이드와 비슷한 생김새다.


현대차는 2일(현지시각) 인도시장 전용 모델인 크레타의 2세대 스케치를 공개하고 오는 6일 개최되는 오토 엑스포 2020에 신형 모델을 무대에 올리기로 했다. 앞과 뒤 그리고 측면 펜더 디자인을 살펴보면 펠리세이드의 디자인을 상당 부분 채용해 향후 이 디자인으로 현대차의 패밀리룩을 완성하겠다는 의도로 읽혀진다.


특히 전면부 디자인은 펠리세이드와 거의 같다고 평가할 수 있을 정도로 닮아있는데, 그릴 모양을 제외하면 이외 부분은 ‘베이비 팰리세이드’라고 할 수 있다. 측면은 전후 펜더에 주름을 잡아 펜더의 이미지를 커보이도록 만들었으며, 측면 전체를 감아도는 캐릭터 라인을 추가해 보는 이의 시선을 잡아 올리고 있다. 더욱이 루프라인을 뒤로 낮게 떨어지도록 해 스포티한 중소형 SUV 이미지를 잘 살리고 있다.




현대차 2세대 크레타

주목할만한 점은 뒷 부분이다. 전면부 디자인과 통일성을 살려 리어램프의 디자인도 함께 이미지를 맞췄다. 펠리세이드 디자인에서 일부 지적받았던 전후 디자인의 일체감을 이번에는 크레타를 통해 잘 살린 셈이다.

한편, 현대차 2세대 크레타 파워트레인은 1.4L 가솔린 터보차저 엔진 등 기아 셀토스의 것을 상당부분 공유할 것으로 보인다. 인도시장에서 현대차 크레타는 중형 SUV로 판매되기도 한다.

큰 인기를 얻었던 SUV였던 만큼 차세대 모델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컸는데 이번에 스케치로 공개된 것이다. 오토 엑스포를 통해 데뷔무대를 갖고 난 이후 정식 출시 시기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판매는 3월부터 시작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ksk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