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폭스바겐, 순수 전기 ‘골프 eR1 콘셉트’ 공개..특징은?

URL 복사

폭스바겐, 순수 전기 ‘골프 eR1 콘셉트’ 공개..특징은?Volkswagen
2020-02-03 09:33 1,256
폭스바겐, ID.3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폭스바겐이 지난 1일(현지시각) 오스트리아에서 열린 GP아이스레이스 행사에서 고성능 R 라인업 모델 중 하나로 미래형 순수전기 '골프 eR1 콘셉트'를 선보여 주목된다. 이번 쇼케이스에서 공개된 골프 eR1 콘셉트에는 4륜구동 방식이 적용됐으며, 스벤 스미츠(Sven Smeets) 폭스바겐 모터스포츠 대표는 이 콘셉트가 '미래의 전망'이라고 말했다.


폭스바겐은 e-고성능 골프 R 콘셉트의 기술 사양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않았다. 외신은 파이크스피크(Pikes Peak)에서 신기록을 달성했던 ID R의 파워트레인이 업그레이드돼 이 차량에 적용됐을 것으로 예상했다. 파이크피크스와 뉘르부르크링(Nürburgring)에서 주행한 폭스바겐 ID R에는 골프 TCR에서 업그레이드된 듀얼 모터 엔진이 탑재됐으며, 671마력 파워를 발휘한다.


더불어, 폭스바겐은 순수 전기차량으로 나아가는 모터스포츠 프로젝트를 가속화시키고 있다고 전했다. 폭스바겐은 ID 차량의 전기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MEB 섀시에 전기화 된 모터스포츠를 적용할 예정이다.




폭스바겐, 골프 eR1 콘셉트

요스트 카피토(Jost Capito) 폭스바겐 R 담당자는 "이것이 끝이 아니다. 만약 우리가 1이라고 부른다면, 2가 있을 것이다" 라고 전했다. 이번에 공개된 콘셉트가 eR1이라고 명명된 것을 보았을 때, 폭스바겐은 업그레이드된 버전을 개발 중인 것으로 보인다. 또한, 폭스바겐은 전기버전 ID. 3 및 ID.4 GTX를 출시할 계획이다.

한편, 폭스바겐은 이번 GP아이스레이스 행사에서 골프 eR1 콘셉트와 함께 역사적인 1302 S ‘잘츠부르크(Salzburg)’ 비틀 및 미국 랠리 크로스에서 타이틀을 거머쥔 비틀 R도 선보였다.

pyomj@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