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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부분변경 이쿼녹스 공개..가솔린 중심 라인업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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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부분변경 이쿼녹스 공개..가솔린 중심 라인업 개편Chevrolet
2020-02-07 15:37 8,711
쉐보레, 이쿼녹스 부분변경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쉐보레의 이쿼녹스가 부분변경 모델을 공개했다. 미국 현지에서 콤팩트 SUV로 분류되는 이쿼녹스는 날렵한 인상의 최신 쉐보레의 디자인과 RS 트림의 추가, 2가지 가솔린 라인업으로 출시된다.

6일(현지시각) 쉐보레는 오는 8일부터 개막되는 시키고오토쇼에 앞서 2021년형 부분변경 이쿼녹스를 공개했다. 신형 이쿼녹스는 중형 SUV 블레이저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최신 SUV 디자인과 첨단 안전사양,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상품성 향상에 초점이 맞춰졌다.

쉐보레, 이쿼녹스 부분변경

기존의 듀얼포트 그릴과 전면 램프 디자인을 다듬어 더욱 날카로운 이미지를 전달하는 이쿼녹스는 전면램프를 파고드는 디자인을 통해 듀얼포트 그릴이 램프까지 이어진 점이 특징이다.

쉐보레, 2021 이쿼녹스 RS트림

이를 통해 램프 상단은 주간 주행등이 하단은 하향등과 상향등이 위치해 분리형 램프 디자인 구성을 갖추게 됐다. 범퍼의 형상도 변경됐다. 세로형 램프가 추가로 범퍼 양끝으로 장착됐으며, 최상위 프리미어 트림의 경우 크롬장식과 LED 램프, 블랙 하이그로시 등으로 꾸며졌다. 후면부는 램프류의 그래픽이 변경됐다. 내부에는 Y자 형상이 추가됐으며, 후면범퍼 역시 변경됐다.


쉐보레는 이쿼녹스 부분변경을 통해 스포티한 외관을 강조하는 RS 트림을 새롭게 추가했다. 지난달 국내 출시된 트레일블레이저를 통해서도 소개된 RS 트림은 크롬으로 꾸며진 기존 트림과 달리 엠블럼과 그릴, 19인치 휠, 실내 일부 장식을 모두 검은색으로 변경하고 곳곳에 붉은 장식을 더했다.

쉐보레, 2021 이쿼녹스 RS트림

파워트레인은 국내서 판매중인 1.6 디젤을 단종하고 기존 1.5리터, 2.0리터 가솔린 터보엔진으로만 구성됐다. 이미 지난해부터 1.6리터 디젤엔진의 단종소식을 알린 쉐보레는 부분변경 이쿼녹스를 통해 더이상의 디젤엔진 모델을 생산하지 않을 계획이다.


쉐보레, 이쿼녹스 부분변경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27.5kgf.m의 1.5리터 가솔린 터보엔진은 6단 자동변속기와 매칭되며, 최고출력 252마력, 최대토크 35.3kgf.m의 힘을내는 2.0리터 가솔린 터보엔진의 경우 최신 9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한다.

구동방식은 전륜구동을 기본으로 옵션으로 4륜구동 사양을 선택할 수 있다. 부분변경 이쿼녹스는 앞서 소개된 디자인 변화 이외 안전사양과 편의사양도 새롭게 추가했다. 차선이탈 방지 시스템과 보행자 감지가 가능한 비상제동 시스템, 전방충돌 경보, 어댑티브 하이빔 등을 기본으로 자동주차 기능과 전면 주차센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서라운드 뷰 시스템, 사각지대 모니터링 등은 옵션사양으로 제공한다.


쉐보레, 이쿼녹스 부분변경

쉐보레는 오는 8일부터 개막되는 2020 시카고오토쇼를 통해 신형 이쿼녹스의 실물을 공개하며, 올 가을부터 L, LS, LT, RS, 프리미어 등 총 5가지 트림으로 판매에 돌입한다. 판매가격은 출시시점을 앞두고 공개될 예정이다.

shlim@daily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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