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포드, 베이비 브롱코 출시 계획..소형 SUV 모델명은 매버릭(?)

URL 복사

포드, 베이비 브롱코 출시 계획..소형 SUV 모델명은 매버릭(?)Ford
2020-02-11 12:20 4,018
포드, 소형 SUV 예상도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포드가 올 가을 출시할 새로운 소형 SUV가 매버릭(Maverick)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베이비 브롱코라는 닉네임으로 알려진 신형 SUV는 정통 오프로더의 이미지를 연상케 하는 각진 디자인과 신규 플랫폼 및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탑재할 전망이다.

10일(현지시각) 미국의 브롱코 포럼을 통해 알려진 이번 소식은 포드가 신차 출시를 앞두고 부품등록을 위해 사전등록된 정보가 유출되면서 알려졌다. 최근 포드는 팀버라인(Timberline), 매버릭(Maverick), 퓨마(Puma) 등의 차명을 새롭게 등록한 것으로 전해지는데 이가운데 매버릭이 소형 SUV의 차명으로 결정된 것으로 보인다.

포드, 매버릭 스파이샷 (출처 오토에볼루션)

포드가 올 가을 새롭게 출시할 매버릭은 이미 지난 1970년대 쿠페형 모델로 선보여진 바 있다. 이후 1979년까지 캐나다를 포함한 북미시장과 멕시코, 베네수엘라, 브라질 등 남미시장에서 판매를 이어간 후 약 210만대의 생산을 끝으로 단종됐다.

또, 지난 2000년대 초반까지 포드 SUV 이스케이프가 유럽시장에서 매버릭이라는 이름으로 판매됐다. 이후 매버릭은 자취를 감췄지만 올해 새로운 소형 SUV로 부활을 예고한 셈이다.


포드, 매버릭 스파이샷 (출처 오토에볼루션)

매버릭은 5인승 구조로 전륜구동 기반의 4륜구동 방식을 채택한 소형 SUV로 출시된다. 포드가 새롭게 개발한 모듈러 플랫폼을 바탕으로 소개될 매버릭은 최고출력 120마력에서 190마력사이의 가솔린과 디젤 엔진을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버전의 출시 가능성도 높게 점쳐진다.


스파이샷에 포착된 매버릭은 올해 함께 출시될 브롱코와 유사한 각진 디자인을 지닐 것으로 예상된다. 휠 하우스를 제외하고 곡선을 찾아보기 힘든 위장막 차량은 정통 오프로더의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함으로 해석된다.

포드, 매버릭 스파이샷 (출처 오토에볼루션)

실내는 중앙에 위치한 8인치 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좌우에 송풍구가 위치하며, 아래로는 공조장치와 로터리식 기어변속 레버가 위치한 모습이다. 모두 대형 SUV인 익스플로러에 사용됐던 유사한 구성으로 향후 포드에서 출시 될 SUV의 디자인을 가늠해볼 수 있다.


포드의 하우 타이-탕(Hau Thai-Tang) 제품 개발 부사장은 지난달 외신과의 인터뷰를 통해 “새롭게 출시될 소형 SUV는 차별화된 스타일과 진보적이며,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탄생될 것이다”고 말했다. 포드는 베이비 브롱코라는 닉네임으로 불리던 매버릭을 오는 가을 정식 공개할 예정이다.

shl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