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화제
목록

기사공유

랜드로버, 신형 레인지로버 스포츠 출시 계획..고급 SUV 시장 공략

URL 복사

랜드로버, 신형 레인지로버 스포츠 출시 계획..고급 SUV 시장 공략Land Rover
2020-02-17 12:38 8,020
레인지로버 스포츠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랜드로버가 오는 2022년 3세대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출시할 계획이다. 신형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차세대 모듈러 플랫폼과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버전, BMW에서 제공받는 V8 등을 앞세워 고급 SUV 시장을 공략한다.

16일(현지시각) 북유럽 지역에서 테스트 중 포착된 신형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플래그십 모델인 레인지로버, 디스커버리 등과 공용으로 사용 중인 D7u 플랫폼을 과감히 벗어던지고 신형 모듈러 플랫폼인 MLA(Modular Longitudinal Architecture) 뼈대 위에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얹어 출시 될 예정이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순수전기 등 3종의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갖출 3세대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랜드로버가 재규어와 공동으로 개발한 모듈형 플랫폼을 바탕에 두고 있다.

3세대 레인지로버 스포츠 스파이샷 (출처 AMS)

커진 차체 사이즈와 더불어 세단 라인업과도 공유가 가능한 신규 플랫폼의 핵심은 내연기관과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모두 품을 수 있는 범용성에 있다. 고성능을 상징하는 V8부터 차체 바닥에 배터리를 촘촘히 깔아놓은 순수전기차 버전까지 현재 시장에 나와있는 최신 파워트레인을 모두 담아낼 수 있다.


위장막으로 꼼꼼히 디자인을 감춘 3세대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특유의 각진 외형을 신형모델에서도 유지할 것으로 보인며 가장 최근 선보인 디펜더의 디자인을 상당부분 이어받을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사각형태의 전면램프 디자인과 비스듬히 뉘어진 A필러의 각도, 휠 아치 등은 디펜더 특유의 디자인 특징을 떠오르게 한다.

3세대 레인지로버 스포츠 스파이샷 (출처 AMS)


파워트레인은 2리터 4기통 버전을 시작으로 앞서 언급한 인제니엄 6기통 엔진을 기반으로 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BMW에서 제공받는 4.4리터 V8 트윈터보 엔진 등이 탑재된다.

현재 사용중인 5.0리터 V8 슈퍼차저 엔진을 대체하는 BMW V8은 지난해 발표된 전기차 분야 개발 및 파워트레인, 플랫폼 협력의 일환으로 고성능 엔진 개발에 따른 개발비용 부담을 덜어냄과 동시에 신뢰성 높은 파워트레인을 확보했다는데 의미가 있다.

재규어·랜드로버와 BMW는 엔진 이외 넓은 분야의 협력을 통해 기술개발 비용 절감과 CO2 배출 저감 등 경제적 분야와 친환경 분야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한편, 3세대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오는 2022년 공개를 앞두고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하며 차량의 완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shl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