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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가니, 한정판 ‘와이라 이몰라’ 공개..딱 5대만 생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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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가니, 한정판 ‘와이라 이몰라’ 공개..딱 5대만 생산Pagani
2020-02-19 09:04 1,833
파가니, 와이라 이몰라(Huayra Imola)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파가니가 17일(현지시각) 새로운 버전의 와이라 슈퍼가를 공개해 주목된다. 차량은 트랙주행을 기반으로 한정된 수량만 제작됐으며, 개발이 진행된 서킷의 이름을 따서 '와이라 이몰라(Huayra Imola)'라고 명명됐다. 이 차량에는 BC 로드스터에 탑재된 메르세데스의 V12엔진이 탑재되는 등 업그레이드된 강력한 성능이 특징이다.

와이라 이몰라에서 가장 두드러진 변화는 외관 디자인이다. 차량에는 새로운 공기역학적 디자인이 적용됐다. 커다란 고정식 리어 윙이 적용됐으며, 루프 스쿱, 사이드 스커트 및 전후면의 범퍼가 새롭게 디자인됐다.

파가니, 와이라 이몰라(Huayra Imola)

기존 와이라에 적용됐던 공기역학적 특성은 그대로 적용됐으며, 여기에 더 큰 디퓨저와 스포일러가 적용돼 이몰라는 기존보다 더 큰 다운포스를 생성한다. 이몰라의 무게는 1246kg으로, 새로운 외관 마감 페인트가 적용돼 기존 BC 로드스터보다 5kg 더 가볍다.

파가니, 와이라 이몰라(Huayra Imola)

차량의 실내에는 일반적인 파가니 가죽 트림이 적용됐다. 차량의 좌석에 이몰라 배지가 부착됐으며, 탄소로 짜인 기어 시프트가 적용됐다.


파워트레인으로는 트윈 터보차저 7.0리터 V12엔진이 적용됐으며, 최고출력 815마력, 최대토크 112.24kg.m의 파워를 발휘한다. 이는 BC 로드스터에 비해 24마력 및 5.10kg.m 토크가 더 향상된 것으로 동력은 BC 로드스터와 동일한 7단 패들 시프트 변속기를 통해 리어 휠로 전달된다.

파가니, 와이라 이몰라(Huayra Imola)

동력의 성능이 향상됨에 따라, 이몰라는 서스펜션도 조정됐다. 더불어, 전자적으로 제어되는 액티브 쇼크 업소버가 추가됐다.


파가니, 와이라 이몰라(Huayra Imola)

이몰라는 트랙 주행을 주목적으로 제작됐 음에도 불구하고 도로 이용을 염두에 두고 설계됐다. 호라치오 파가니(Horacio Pagani) 파가니 설립자는 "우리는 차량의 평평한 바닥을 이용하여 다운포스를 증가시키기 위해 최저 지상고를 줄였다. 하지만 일반적인 도로는 매우 고르지 않아 찰나에도 수백 킬로그램의 다운포스를 잃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라고 언급했다.

와이라 아몰라는 5대만 한정적으로 제작되며, 차량의 주문은 이미 완료됐다. 판매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약 410만 파운드(한화 약 63억 6000만원)를 웃돌 것으로 예상된다.


파가니, 와이라 이몰라(Huayra Imola)

파가니, 와이라 이몰라(Huayra Imola)


pyomj@daily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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