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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AMG, GLE 63 AMG 쿠페 공개..X6 M과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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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AMG, GLE 63 AMG 쿠페 공개..X6 M과 경쟁Mercedes-Benz
2020-02-21 10:16 5,128
메르세데스-AMG GLE 63 AMG 쿠페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AMG가 중형 SUV GLE 63 AMG 쿠페를 공개했다. 강력한 V8 트윈터보 엔진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더해진 GLE 63 AMG 쿠페는 GLE 53 AMG 쿠페와 함께 고성능 SUV 시장을 공략한다.

20일(현지시각) 메르세데스-AMG는 올 하반기 본격 시판에 나설 GLE 63 AMG 쿠페를 공개했다. BMW X6 M, 포르쉐 카이엔 터보 쿠페, 아우디 RS Q8 등과 경쟁을 펼칠 GLE 63 AMG 쿠페는 치열한 경쟁자들 속에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앞세워 효율과 성능,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계획이다.

메르세데스-AMG GLE 63 AMG 쿠페

AMG는 지난해 9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 GLE 53 AMG 쿠페를 공개한 바 있다. 3.0리터 6기통 엔진과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435마력, 최대토크 77kgf.m의 힘을 보여준 GLE 53 AMG 쿠페는 내연기관으로만 높은 출력을 자랑했던 이전과 달리 EQ-Boost로 불리는 전기모터를 더해 연비와 배출가스에서 좀 더 자유로운 모습을 보였다.

이러한 효과에 힘입어 GLE 쿠페 라인업의 마지막을 완성할 GLE 63 AMG 쿠페는 4.0리터 V8 트윈터보와 전기모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571마력, 이보다 강력한 S버전에서는 612마력의 스포츠카 부럽지 않은 성능을 자랑한다.


메르세데스-AMG GLE 63 AMG 쿠페

이러한 성능의 밑바탕에는 최대 21마력의 출력과 25kgf.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는 EQ-Boost 모터가 자리잡고 있다. 운전자의 의도와 동시에 빠르게 출력을 더하는 전기모터는 V8엔진의 강력함을 더해주는 첨병 역할을 톡톡히 수행해 낸다.

AMG는 여기에 V8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주행상황에 따라 실린더의 동작을 제한하는 기능을 더했다. 주행모드와 엔진의 부하에 따라 2, 3, 5, 8기통으로 시시각각 변화하는 엔진은 경쟁자들과 차별화되는 특징이다. 변속기는 AMG 9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며, 4륜구동 시스템인 4Matic을 통해 앞뒤 바퀴에 구동력을 제어한다.


메르세데스-AMG GLE 63 AMG 쿠페

이러한 성능에 힘입어 GLE 63 AMG 쿠페의 시속 100km/h까지의 가속시간은 4.0초, S버전에서는 3.8초에 불과하다. 최고속도는 시속 250km/h에서 제한되지만 S버전에서는 280km/h까지 늘어난다.

서스펜션 역시 기존 GLE 쿠페와 달리 에어 서스펜션을 기본으로 AMG가 매만진 AMG Ride Control 기능이 더해졌다. AMG에 따르면 해당 시스템은 코너에서 차량의 움직임을 수평으로 유지시키면서 차고를 조절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메르세데스-AMG GLE 63 AMG 쿠페

이밖에 3단계로 조절이 가능한 ESP 기능과 댐퍼의 감쇠력을 조절할 수 있는 어댑티브 댐퍼, AMG전용 배기 시스템, 오프로드 모드를 지원하는 7가지 주행모드 등 다양한 장비의 탑재도 눈에띈다.

메르세데스-AMG는 이날 공개한 GLE 63 AMG 쿠페를 올 하반기 유럽과 북미시장에서 판매에 나설 계획이다. 판매가격에 대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8만 5501유로(한화 약 1억 4000만원)부터 시작하는 GLE 53 AMG 쿠페보다 높은 가격대에서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shlim@daily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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