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소식
목록

기사공유

기아차, 쏘렌토 하이브리드 사전계약 일시 중단..그 배경은?

URL 복사

기아차, 쏘렌토 하이브리드 사전계약 일시 중단..그 배경은?Kia
2020-02-21 16:32:09
기아차, 4세대 쏘렌토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기아차가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사전계약을 일시 중단한다.

기아자동차는 21일 오후 4시 기아차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20일부터 사전계약에 들어간 쏘렌토 하이브리드 모델의 사전계약을 중지한다고 밝혔다. 20일부터 시작된 신형 쏘렌토 사전계약은 첫날 단 하루에만 1만8000대를 돌파하는 등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아왔다.


기아차는 신형 쏘렌토 하이브리드가 정부의 에너지소비효율 기준을 충족시키지 못해 친환경차 세제 혜택 대상에 포함되지 못했기 때문에 사전계약을 중단한다고 공식 해명했다.

정부의 에너지소비효율 기준은 배기량 1000~1600cc의 경우 공인연비가 15.8km/l을 기록해야 하나,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15.3km/l로 연비 기준이 부족해 친환경 하이브리드차로서의 세제 혜택을 볼 수 없다는 얘기다.


기아차, 4세대 쏘렌토

신형 쏘렌토가 단 하루만에 사전계약 일정을 취소함에 따라 다음달 출시 일정에도 큰 변동이 있을 수 있다는 얘기가 나온다. 여기에 정부의 에너지소비효율 기준을 충족시키지 못해 가격변동 또한 피할 수 없다는 소식도 전해진다.


기아차는 쏘렌토 하이브리드에 대한 계약 시점 재게에 대해 추후 공지한다는 입장이며, 보상금액과 추후 일정에 대해서는 내부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기아차가 새롭게 내달 출시할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과 전기모터를 결합해 총 시스템 출력은 230마력, 최대토크는 35.7kgf.m의 힘을 발휘한다. 이는 현대차와 기아차에 탑재되는 최초의 중형 SUV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으로 하반기 출시될 싼타페 부분변경 모델에도 동일하게 적용될 예정으로 알려졌다.

기아차, 4세대 쏘렌토


한편, 기아차는 지난 20일부터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판매가격을 3520만~4100만원 수준으로 책정하고 사전계약을 진행했다.

shl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