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르노, 순수전기 시티카 ‘트윙고 Z.E.’ 공개..국내 투입 가능성은?

URL 복사

르노, 순수전기 시티카 ‘트윙고 Z.E.’ 공개..국내 투입 가능성은?Renault
2020-02-25 10:23 1,169
르노, 트윙고 Z.E.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르노는 24일(현지시각) 순수전기 버전의 트윙고 시티카를 공개했다. '트윙고 Z.E.'라고 명명된 이 차량은 앞으로 출시 예정인 하이브리드 차량 및 트위지, 조에(ZOE)와 같은 순수 전기 차량과 같은 라인에 위치할 것으로 보인다.


차량은 기존의 전통적인 내연기관 모델과 다르게 프론트 그릴에 파란색 마감이 추가됐으며, 측면의 파란색 가는 줄무늬가 눈에 띈다. 바퀴 중앙에도 동일한 파란색으로 강조를 줬으며, 차량 측면과 후면에는 Z.E. Electric이라고 적힌 배지가 적용됐다.

르노, 트윙고 Z.E.

트윙고 Z.E.에는 스마트 EQ 포포(ForFour)와 동일하게 르노가 공동 개발한 파워트레인이 적용됐다. 즉, 차량의 뒤축에 80마력 파워를 발휘하는 전기 모터가 탑재돼 후륜 구동방식이 적용됐다. 차량은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주파하는데 12.6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135km/h이다.


르노, 트윙고 Z.E.

파워트레인은 스마트 EQ 포포와 동일하지만, 트윙고 Z.E.에는 더 큰 배터리가 적용됐다. 포포보다 3.7kWh 더 큰 21.3kWh 배터리가 탑재돼 최장 주행거리가 더 늘어났다. 차량은 WLTP 사이클을 기준으로 약 180km의 주행이 가능하다.


르노, 트윙고 Z.E.

차량은 22kW 충전소에서 충전 시, 63분 이내에 방전상태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충전기의 종류에 따라 충전 시간은 달라지며, 3핀 플러그를 사용할 경우 약 13.5시간이 소요된다.


르노, 트윙고 Z.E.

한편, 트윙고 Z.E.는 2020년 제네바국제모터쇼에서 정식 데뷔한 뒤 올해 말 영국을 제외한 유럽 전역에서 판매가 시작될 전망이다. 국내 투입은 아직까지는 결정되지 않은 상태다.

pyomj@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