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벤츠, ‘EQA’ 프로토타입 공개..출시 일정은?

URL 복사

벤츠, ‘EQA’ 프로토타입 공개..출시 일정은?Mercedes-Benz
2020-02-26 09:46 867
벤츠, EQA 프로토타입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메르세데스-벤츠는 25일(현지시각) 스웨덴 북부에서 혹한 테스트를 진행 중인 신형 메르세데스 EQA 프로토타입의 공식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이미지 속의 차량은 위장된 모습이지만 양산형에 가까운 모습이다.

EQA는 GLA에 기반을 둔 순수 전기 SUV로, 올라 칼레니우스(Ola Kallenius) 메르세데스-벤츠 CEO는 이전에 EQA를 GLA의 사랑하는 아이라고 묘사한 바 있다. 차량은 지난 2017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콘셉트로 공개된 바 있으며, 당시 콘셉트 EQA(Concept EQA)는 길이 4,285mm, 폭 1,180mm의 컴팩트 3도어 차량으로 지금의 A클래스보다 약간 짧지만 넓었다. 하지만 차량의 양산 버전은 해치백 형태를 따르기 보다는 크로스오버 형태를 띌 것이라고 외신 오토 익스프레스(Auto Express)는 전했다.

벤츠, EQA 프로토타입

차량의 세부적인 부분이 위장으로 인해 가려졌지만 전체적인 비율과 루프 및 창문의 라인이 미적으로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보다 부드러운 전면 그릴과 범퍼가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벤츠, EQA 프로토타입

파워트레인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차량에는 두 개의 전기모터가 탑재될 예정이며, 4륜 구동 방식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총 시스템 출력은 배터리팩의 크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메르세데스는 가장 강력한 버전이 최고 268마력 이상의 파워를 발휘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51.02kg.m 토크 이상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주파하는 데에는 약 5초가 걸린다고 전했다. 차량의 최장 주행 거리는 배터리팩의 구성에 따라 약 400km가 될 것이라고 한다.


메르세데스는 신형 EQA는 올해 말 이전에 출시될 것이라고 전했다. 차량의 양산은 다임러가 5억 유로(한화 약 6억 700억원)를 투자한 프랑스 함바흐(Hambach) 스마트공장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차량의 판매 가격은 배터리 팩의 구성 및 옵션에 따라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

벤츠, EQA 티저 이미지


한편, 메르세데스는 EV 차량은 낮은 온도에서 성능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EQA의 열전지 관리와 추운 날씨에 충전하는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이번 혹한 테스트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pyomj@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