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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부분변경된 ‘비토’ 공개..전기 파워트레인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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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부분변경된 ‘비토’ 공개..전기 파워트레인 추가Mercedes-Benz
2020-03-11 17:47:02
메르세데스-벤츠, 2020년형 이비토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메르세데스-벤츠는 11일(현지시각) 부분 변경된 2020년형 비토(Vito)를 공개해 주목된다. 차량은 외관 디자인이 약간 변경됐으며, 기술적으로 업그레이드됐다. 가장 큰 변화는 신형 전기 파워트레인 트림이 제공된다는 것이다.

메르세데스-벤츠, 2020년형 비토 페이스리프트

순수전기 차량인 이비토(eVito)의 파워트레인은 최근 공개된 EQV 럭셔리 MPV에 적용된 시스템과 동일하다. 차량에는 100kWh의 배터리 팩이 탑재됐다. 차량 전방에 전기 모터가 탑재됐으며, 차량은 최고출력 201마력, 최대토크 36.9kg.m를 발휘한다. 벤츠는 차량이 최장 421km 주행이 가능 하며, 50kW DC 고속 충전기로 약 1시간 20분안에 1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메르세데스-벤츠, 2020년형 이비토

메르세데스-벤츠는 계속해서 다양한 전통적인 디젤 엔진 트림을 비토 모델에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디젤 엔진 트림은 라인업에서 전기 트림 아래에 놓이게 될 예정이다. 내연 엔진은 두 개의 파워트레인과 두 개의 드라이브 구성으로 제공된다.

메르세데스-벤츠, 2020년형 이비토

먼저, 엔트리 레벨인 비토 110 CDI에는 최고출력 74마력, 최대토크 27.5kg.m를 발휘하는 1.7리터 엔진이 장착됐으며, 전륜 구동 방식이 적용됐다. 이 엔진은 비토 114 CDI FWD에도 적용이 가능하며, 이 경우 차량은 최고출력 98마력, 최대토크 33.6kg.m 파워를 발휘한다.

메르세데스-벤츠, 2020년형 비토 페이스리프트

비토 114 CDI RWD 모델 및 상위 모델에는 기존 모델에 탑재된 터보차지 2.0리터 4기통 디젤 엔진이 업데이트돼 장착된다. 벤츠는 엔진의 업데이트로 차량의 경제 효율 및 배기 가스 배출 수치가 개선됐다고 전했다. 차량은 134마력, 161마력 또는 187마력의 파워를 발휘하며, 세 트림 모델 모두에 새로운 9단 자동 변속기가 제공된다.


메르세데스-벤츠, 2020년형 비토 페이스리프트

차량 외관으로는 라디에이터 그릴이 재설계됐으며, 마감도 업그레이드됐다. 4가지 마감 색상과 17인치 및 19인치 알로이 휠, 4가지 알로이 휠 디자인이 옵션으로 제공된다. 구매자들은 차량을 표준 밴, 크루 밴 및 9인승 투어링카의 3가지 차체 스타일에서 선택이 가능하며, 3가지 휠 디자인 중에서도 선택이 가능하다.

메르세데스-벤츠, 2020년형 비토 페이스리프트

차량 실내에는 새로운 에어 벤트, 7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됐으며, 다수의 맞춤 옵션이 제공된다.


메르세데스-벤츠, 2020년형 비토 투어러 페이스리프트

더불어, 운전 보조 기술도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됐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시스템 및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을 비롯하여 어댑티브 LED 헤드램프,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및 차선 유지 보조 장치가 처음으로 비토에 적용됐다. 또한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이 표준으로 제공한다.

메르세데스-벤츠, 2020년형 비토 투어러 페이스리프트

기존의 내연 기관 파워트레인이 탑재된 비토는 4-5월경부터 유럽에서 주문이 가능할 예정이며, 이비토는 이번 여름부터 주문이 가능할 예정이다. 차량이 미국을 비롯한 다른 국가에서도 출시될 지는 좀 더 지켜봐야할 것으로 보인다. 판매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메르세데스-벤츠, 2020년형 V-클래스 페이스리프트


pyomj@daily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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