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포드, 오프로더 브롱코 이미지 유출..출시 임박(?)

URL 복사

포드, 오프로더 브롱코 이미지 유출..출시 임박(?)Ford
2020-03-12 13:55:12
포드,브롱코 콘셉트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포드가 올해 출시를 예고한 브롱코(Bronco)의 이미지가 각종 웹사이트를 통해 유출됐다. 지난 1월 티저 영상을 공개한 이후 관심이 더욱 높아진 브롱코는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하고 과거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레트로 디자인으로 재탄생될 전망이다.

11일(현지시각) 해외 SNS와 커뮤니티 등을 통해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브롱코의 이미지는 콘셉트카에서 예고한 대로 정통 오프로더를 지향하는 각진 디자인과 2도어 및 4도어의 두 가지 차체 타입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르면 올 봄 브롱코의 출시를 예고한 포드는 지난 2004년 북미국제모터쇼에서 선보인 브롱코 콘셉트를 기반으로 출시될 신차를 통해 세계적으로 열풍이 불고있는 SUV의 인기를 더욱 가속화 시킬 예정이다.


포드,브롱코 (출처 The Raptor Connection)

특히 도심형 SUV 모델들이 시장을 이끄는 것에 반해 레트로풍 디자인과 정통 오프로더의 결합이라는 과감한 시도를 더한 포드는 지프 랭글러와 유사한 2도어와 4도어 등 두 가지 차체 타입으로 브롱코를 출시할 계획이다. 여기에 오프로드 주행을 염두한 탈착식 도어 패널을 적용해 무늬만 SUV인 모델들과의 차별점도 보여줄 것으로 전해진다.

브롱코의 파워트레인에는 최고출력 325마력, 최대토크 54.2kgf.m를 발휘하는 V6 2.7리터 터보엔진이 탑재된다. 여기에 최고출력 270마력, 최대토크 42kgf.m의 힘을 내는 2.3리터 4기통 터보엔진의 경우 전기모터와 결합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변속기는 GM과 협력해 개발한 자동 10단 또는 7단 수동 변속기가 탑재된다. 두 엔진 모두 기본 구동방식은 후륜구동이며, 4륜구동 사양을 옵션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포드,브롱코 (출처 BroncoSportForum)

이미 익명의 포드 엔지니어가 외신과의 인터뷰를 통해 하이브리드 출시에 대한 소식을 확인시켜준 만큼 디젤엔진 탑재 대신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두 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시장을 공략할 것으로 전망된다.


포드는 브롱코 이외 차체 크기를 줄인 SUV도 계획 중이다. 브롱코 스포츠로 알려진 새로운 SUV는 지난 2016년 디트로이트 모터쇼 당시 포드 CEO였던 마크 필드(Mark Fields)가 앞으로 4개의 신규 SUV를 출시할 것이라 밝힌 계획에 속한다. 이는 북미시장에서 약 40%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SUV 시장의 확대를 놓치지 않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이르면 올 봄 출시가 예고된 브롱코는 지프 랭글러와 직접적인 경쟁을 피할 수 없을 전망이다. 차체 크기와 구동방식, 탈착식 도어와 뛰어난 오프로드 주행을 앞세우는 마케팅은 랭글러를 강력한 경쟁상대로 삼고 있기 때문이라는 외신들의 보도가 잇따르고 있다.

포드,브롱코 (출처 BroncoSportForum)


판매가격에 대해서는 출시 이후 자세한 정보가 밝혀지겠지만 현지 기준 약 3만 달러(한화 약 3600만원) 수준에서 결정될 것으로 현지 관계자들은 예상하고 있다.

shl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 브레이크아웃 114
  • 아우디, 순수 전기차 e-트론 55 콰트로
배너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