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화제
목록

기사공유

아우디, Q5 부분변경 하반기 출시 계획..쿠페형 SUV(?)

URL 복사

아우디, Q5 부분변경 하반기 출시 계획..쿠페형 SUV(?)Audi
2020-03-17 10:08 7,602
아우디, Q5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아우디 SUV 라인업의 중심을 맡고 있는 Q5가 올 가을 부분변경 모델 출시와 함께 쿠페형 Q5 스포트백(Sportback)을 출시한다. Q8과 Q3 스포트백에 이어 쿠페형 SUV로 출시될 Q5 스포트백은 BMW X4, 벤츠 GLC 쿠페 등과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16일(현지시각) 아우토자이퉁을 비롯한 해외 외신에 따르면 아우디는 올 가을 별도의 행사를 통해 Q5의 부분변경을 출시할 예정이다. 국내 시장에도 하반기 출시가 예정돼 있는 Q5는 지난 2017년 2세대 모델 선보인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한 판매량으로 아우디의 대표적인 볼륨모델로 자리잡고 있다.

이가운데 부분변경 모델과 함께 새롭게 선보일 Q5 스포트백은 Q5를 기반으로 쿠페형 디자인을 갖추고 보다 스포티한 주행성능을 통해 X4와 GLC 쿠페가 앞서 진입한 콤팩트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칠 전망이다.

아우디 Q5 스포트백 예상도 (출처 아우토자이퉁)

BMW와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등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가 점차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는 쿠페형 SUV 시장은 소형부터 대형 SUV까지 차체 크기를 가리지 않고 인기가 높아지는 추세다. 이미 아우디의 본고장인 독일에서는 Q7 보다 쿠페형 SUV인 Q8의 판매량이 더욱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 경쟁사인 BMW는 X2, X4, X6 등의 촘촘한 쿠페형 SUV 라인업을 완성시켜 나가고 있으며, 벤츠의 경우 GLC 쿠페, GLE 쿠페 등으로 맞대응 하고 있다. 아우디는 Q3 스포트백과 Q8 등으로 이들과 경쟁을 펼치고 있으나 올 가을 Q5 스포트백의 추가로 가장 경쟁이 치열한 콤팩트급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전망이다.

아우디, Q5


아우디는 부분변경 Q5 디자인의 변화를 최소화할 예정이다. 외관의 경우 전면과 후면의 램프 디자인 새로워지며, 범퍼의 디자인이 소폭 변경된다. 실내의 경우 완전변경 수준을 거친 Q7과 달리 기존의 구성을 유지하며, 실내 품질 향상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136마력 2리터 디젤엔진을 제외하고 기존의 라인업을 유지한다. 최고출력 150, 190, 245마력의 2리터 가솔린 엔진 라인업과 최고출력 163, 190마력의 2리터 디젤엔진 라인업이 Q5의 주력 파워트레인으로 자리잡으며, 최고출력 231마력, 286마력의 3리터 V6 디젤엔진이 고성능 라인업을 담당한다.

친환경 라인업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경우 시스템 출력 300마력의 50 TFSI e 콰트로와 367마력의 55 TFSI e 콰트로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다.


아우디, Q5

아우디는 올 가을 Q5의 부분변경을 공개한 뒤 2021년 봄부터 유럽시장을 시작으로 본격 판매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아우디는 올해 Q2, e트론 등과 함께 Q5를 국내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다만, 올 가을 공개가 예정된 부분변경 Q5는 현지에서도 내년 봄부터 본격 판매가 예정됨에 따라 국내에는 부분변경 모델이 아닌 현재 유럽시장에서 판매중인 Q5를 그대로 들여올 가능성이 높게 점쳐진다.

shl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76
배너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