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마세라티, MC20 공개 9월로 연기..코로나19 영향

URL 복사

마세라티, MC20 공개 9월로 연기..코로나19 영향Maserati
2020-03-20 12:41:05
마세라티, MC20 공식 스파이샷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마세라티는 새로운 모델 'MC20'의 공개를 9월로 미루겠다고 밝혔다. MC20은 마세라티가 지난 2004년 출시한 슈퍼카 MC12의 후속 모델으로 전동화 파워트레인이 탑재될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마세라티, MC20 공식 스파이샷

차량은 오는 5월 이탈리아 모데나(Modena)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마세라티의 브랜드 재론칭 행사 'MMXX:앞으로 향하는 길, 마세라티(MMXX:The Way Forward, Maserati)'에서 공개될 예정이었다. 하지만 신종코로나바이러스의 여파로 인해 마세라티는 이 행사를 9월로 미루며, 차량의 데뷔 또한 미룬다고 전했다.


마세라티 MC12

구체적인 날짜는 발표되지 않았다. 마세라티는 이 행사를 단지 신차 데뷔 뿐만 아니라, 마세라티 본고장이라고 칭해지는 도시 모데나와 브랜드의 새로운 시대의 시작이라고 보기 때문에, 연기된 행사는 여전히 모데나에서 열릴 것이라고 전했다.


마세라티

차량의 상세 제원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마세라티는 차량에 브랜드가 개발한 완전히 새로운 파워트레인이 적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동차 업계는 MC20에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포함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탑재될 것이라고 보고 있다. MC20은 이탈리아 모데나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마세라티, 티저

한편, 마세라티는 MC20 외에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 기블리(Ghibli)를 제작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새로운 SUV 차량을 출시할 예정이다.

pyomj@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100
배너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