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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순수전기 미니버스 ‘e-불리’ 콘셉트 공개..특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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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순수전기 미니버스 ‘e-불리’ 콘셉트 공개..특징은?Volkswagen
2020-03-23 10:29 1,236
폭스바겐, e-불리(e-BULLI) 콘셉트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폭스바겐은 1966년형 T1 삼바 버스를 기반한 순수전기 'e-불리(e-BULLI)' 콘셉트를 공개해 주목된다. 이 차량은 폭스바겐이 처음으로 전동화를 시도한 클래식 미니 버스로, 폭스바겐과 eClassic의 협력으로 제작됐다.

폭스바겐, e-불리(e-BULLI) 콘셉트

e-불리는 45kWh 리튬이온배터리 팩과 시티카 'e-Up!'과 동일한 소형 전기 모터가 장착된 것이 특징이다. 이 시스템은 최고출력 82마력, 최대토크 21.6kg.m의 파워를 발휘하며, 이는 기존 차량의 1.5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의 출력보다 두 배 이상 높다. 최고 속도도 기존 104km/h에서 130km/h으로 향상됐다.

폭스바겐, e-불리(e-BULLI) 콘셉트

곧 출시예정인 ID.3 모델과 동일하게, 배터리팩은 차량의 바닥 아래에 장착되며, 전기 모터 및 다른 부품은 기존에 엔진이 있던 공간에 탑재된다. 폭스바겐은 e-불리에 50kW DC 급속 충전이 표준으로 제공되며, 차량은 단 40분 만에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차량은 1회 충전으로 200km이상 주행이 가능하다.

폭스바겐, e-불리(e-BULLI) 콘셉트

차량의 외관 디자인은 크게 바뀌지 않았다. 차량에는 새로운 주간 주행등 및 LED 헤드라이트가 적용됐다. 더불어 차량 후면에는 LED 충전기가 적용됐다.


폭스바겐, e-불리(e-BULLI) 콘셉트

반면, 섀시는 완전히 새롭게 현대식으로 재설계됐다. 차량에는 조정형 댐퍼, 코일오버 스트럿 및 새로운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됐으며, 멀티링크 프론트 및 리어 액슬이 추가됐다. 더불어 기존 차량의 조향 시스템을 대체하는 랙크피니언식 조향 시스템 및 더 큰 휠과 타이어가 적용됐다.

폭스바겐, e-불리(e-BULLI) 콘셉트


차량의 실내는 외관과 어울리는 오렌지색 및 흰색 가죽으로 마감됐으며, 차량 바닥은 목재로 마감됐다. 더불어 새로운 자동변속기 및 센터콘솔이 적용됐으며, 새로운 아날로그 속도계가 장착된 통합형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레트로 스타일의 DAB 헤드 유닛도 적용됐다.

폭스바겐, e-불리(e-BULLI) 콘셉트

e-불리는 곧 독일에서 판매가 시작될 전망이며, 영국을 포함한 다른 국가에서의 판매여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차량의 판매가격은 6만 4900유로(한화 약 8820만원)에서 시작될 예정이다.

폭스바겐, e-불리(e-BULLI) 콘셉트


pyomj@daily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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