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페라리, 슈퍼카 GT 로마 출시.620마력 파워

URL 복사

페라리, 슈퍼카 GT 로마 출시.620마력 파워Ferrari
2020-03-25 13:01 459
페라리 로마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가 25일 아시아 최초로 국내에서 신차 페라리 로마(Ferrari Roma)를 출시했다.

페라리 로마는 1950-60년대 로마의 자유분방한 라이프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모델로서, 모델명도 여기에서 유래한다. 로마는 페라리 특유의 정교한 디자인과 프론트-미드십 엔진 GT 라인업에서 영감을 받은 차체 비율 등을 갖춘 모델이다.

페라리 로마

페라리 로마에 탑재된 8기통 터보엔진은 최고출력 620마력, 최대토크 77.5kgf.m를 자랑하며 4년 연속 올해의 엔진상(International Engine of the Year)을 수상한 저력을 가지고 있다. 보디쉘과 섀시는 차량 경량화 및 첨단 생산 기술에 맞게 재설계됐으며, 동급 최상의 출력 대 중량비(2.37kg/cv)를 지녀 핸들링 성능 및 반응성을 한층 더 강화했다.


페라리의 공기역학 부서와 스타일링 센터와 협업을 통해 완성된 페라리 로마는 주행 속도 및 가속도에 따라 활성화되는 가변형 리어 스포일러를 적용해 주행상황에 알맞은 다운포스를 보장하며, 시속 250km/h에서 발생되는 다운포스는 포르토피노 대비 95kg 증가했다.


페라리, 로마

페라리 로마에 장착된 신형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는 이전 7단 변속기 대비 크기도 작아지고 무게도 6kg 가벼워졌다. 이를 통해 연비와 배기가스 배출가 감소됐으며 보다 빠르고 부드러운 변속이 이뤄져 도심 주행이나 출발 및 정지 상황에서도 운전자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페라리 로마의 실내는 대칭적인 구조를 바탕으로 최고급 소재가 아낌없이 사용됐으며, 모던하면서도 럭셔리함을 강조해 세련된 고객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차량으로 완성됐다.


페라리 로마

페라리 극동 및 중동 지역 총괄 지사장 디터 넥텔(Dieter Knechtel)은 “페라리 로마는 브랜드 역사상 가장 강력한 성능과 주행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8기통 프론트-미드십 모델이 될 것이다. 더불어 데일리카로도 손색없는 편안한 승차감과 주행 경험을 한국 고객들에게 전달할 것이라 기대한다”며 페라리 로마의 한국 공식 출시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shl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76
배너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