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소식
목록

기사공유

코로나19 확산!..영국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 연기

URL 복사

코로나19 확산!..영국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 연기
2020-03-27 10:14 214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Goodwood Festival of Speed)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가 전세계적으로 유행하며, 오는 7월 영국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Goodwood Festival of Speed)’ 행사도 연기됐다.

26일(현지시각) 행사 주최측은 7월 9일부터 12일에 열릴 예정이었던 행사를 완전히 취소하기 보다는 늦여름이나 초가을로 연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날짜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며, 이미 구매한 티켓은 연기되는 날에 사용이 가능하다고 주최측은 말했다.

리치먼드 공작(The Duke of Richmond) 굿우드 에스테이트(Goodwood Estate)의 소유주는 "지난 몇 주 동안, 우리는 관계된 모든 사람들과 함께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의 7월 개최에 대해 협의하고 협력해왔다. 하지만 아쉽게도 코로나19 위협과 그때까지 상황이 크게 개선될 지 모르는 불확실성 때문에 행사를 연기할 필요가 있다고 보았다"라고 말했다.


메르세데스, 2019년형 A45 S (출처 메르세데스)


리치먼드 공작은 "지금 이 상황은 극적이고 믿을 수 없다. 하지만 이것도 지나갈 것이고 우리는 이미 여러분을 더 신나게 굿우드로 맞이하고, 가장 훌륭한 굿우드 행사를 개최하기 위해 고민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는 영국의 대표적인 자동차 행사 중 하나이다. 이 행사는 전형적인 박람회와는 다른 정원 파티 분위기로 인기를 끌었으며, 주행 서킷에서는 역동적인 차량을 볼 수 있다. 작년에는 이 행사에서 메르세데스-AMG A45, 미니 전기차 등이 공개됐다.


한편, 주최측은 9월 11일에서 13일에 개최 예정인 ‘굿우드 리바이벌(Goodwood Revival)’은 계획대로 진행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하지만 상황은 좀 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pyomj@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