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포르쉐,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 부분변경 계획..출시 일정은?

URL 복사

포르쉐,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 부분변경 계획..출시 일정은?Porsche
2020-04-03 15:30:06
포르쉐,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포르쉐가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의 부분변경을 준비 중이다. 지난 2017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정식 데뷔무대를 치른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는 출시 4년차인 올 하반기 공개를 목표로 마지막 점검에 나선 모습이다.

2일(현지시각) 포착된 부분변경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는 포르쉐의 4도어 쿠페형 세단, 파나메라에 실용성을 더한 크로스 오버 모델이다.

파나메라의 부족한 적재공간 확보를 위해 태어난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는 왜건의 본고장으로 통하는 유럽 시장에서 실용성과 고성능이라는 상반되는 두가지 요소를 만족시키며, 소비자들의 높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포르쉐,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 스파이샷 (출처 모터어서리티)


이르면 올 하반기 공개를 앞둔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는 변경된 주간 주행등과 그릴 형상, 전·후면 램프 그래픽 디자인 변경에 초점에 맞춰진 모습으로 최소화된 디자인 변경과 더불어 상품성 개선이 이뤄질 예정이다.

포르쉐는 이미 한차례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마칸과 카이엔과의 공통된 디자인 특징을 가지기 위해 포르쉐만의 디자인 아이덴티티인 4개의 LED 램프가 포함된 전면램프와 양쪽 끝이 이어진 리어램프 디자인을 손봐 패밀리룩을 강조할 것으로 전망된다.


포르쉐,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 스파이샷 (출처 모터어서리티)

파워트레인은 현재와 동일한 최고출력 330마력의 V6 터보엔진을 시작으로 680마력 사양의 V8 터보 시리즈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터보 S E-하이브리드가 그대로 유지된다.


그러나 엔트리급 모델을 비롯한 일부 트림에서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전기모터가 추가돼 엔진의 부하를 줄임과 동시에 제동 및 정속 주행 시 에너지 회수기능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를 통해 주행 중 정차시 작동되는 오토 스탑앤고 시스템의 반응이 한층 개선될 예정이며, 전기 터보차저의 응답성을 높여 효율을 높일 계획이다. 포르쉐는 향후 같은 그룹내 아우디가 사용 중인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극 도입할 예정이다.

shl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100
배너26
배너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