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화제
목록

기사공유

인도 마힌드라, 쌍용차에 400억 긴급 투입..장기 투자는 ‘거절’

URL 복사

인도 마힌드라, 쌍용차에 400억 긴급 투입..장기 투자는 ‘거절’Ssangyong
2020-04-06 08:44:02
RESPEC 코란도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쌍용차의 모기업인 인도 마힌드라 그룹이 쌍용차에 400억원의 긴급 자금을 투입한다. 마힌드라 그룹은 그러나 쌍용차에 대한 장기 자금을 투입하지는 않겠다는 입장이다.


인도 마힌드라 그룹의 자동차 부문 계열사인 마힌드라 & 마힌드라(Mahindra & Mahindra. 이하 마힌드라)는 특별 이사회를 열고 코로나19로 타격을 받은 여러 사업 부문에 대한 자본배분 방안을 논의한 끝에 쌍용차에 향후 3개월 간 400억원의 1회성 특별 자금을 투입키로 결정했다고 6일 밝혔다.


마힌드라는 그러나 이번 이사회에서 쌍용차 노사가 향후 3년간 필요한 5000억원의 자금을 요청한 것에 대해서는 마힌드라의 현금흐름을 감안할 때 더 이상 신규 자금을 투입할 수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


마힌드라 이사회는 특히 이번 쌍용차에 대한 1회성 자금 투입으로 쌍용차 경영진이 새로운 투자자들을 찾는 방안을 지원한다는 단서 조항을 덧붙여 마힌드라 그룹이 쌍용차를 철수할 수도 있지 않겠냐는 해석을 낳고 있어 그 배경에도 관심이 쏠린다.

RESPEC 코란도


한편, 마힌드라 측은 지난 9년간 쌍용차 사업을 운영하는 데 있어 쌍용차 임직원을 높이 평가하고 노조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면서도 경영 위기에 놓인 쌍용차에 장기 투자를 하지 않겠다는 결정을 내린 것에 대해서 이해해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ysha@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 브롱코 스포츠
  • BMW 뉴 4시리즈
배너100
배너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