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유

미니 JCW, 6단 수동변속 탑재..운전의 즐거움을 위한 선택(?)

URL 복사

미니 JCW, 6단 수동변속 탑재..운전의 즐거움을 위한 선택(?)Mini
2020-04-16 14:24:47
미니, JCW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미니의 고성능 모델 JCW에 수동 변속기가 새롭게 추가된다. 고성능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8단 자동 변속기만 제공했던 미니는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하기 위해 6단 수동 변속기 사양을 새롭게 추가했다.


앤드류 커틀러(Andrew Cutler) 미니 대변인은 “2021년형 미니 JCW에는 8단 자동변속기 이외 6단 수동 변속기가 새롭게 제공될 것이다”고 15일(현지시각) 전했다.

폭스바겐의 골프, 아우디 A3, 메르세데스-벤츠 A클래스 등과 함께 고성능 해치백 영역을 담당하고 있는 미니 JCW는 점차 늘어나는 경쟁 모델들을 대응하기 위한 방법으로 JCW만의 특화된 운전재미를 강조하기 위해 구식으로 평가받던 수동 변속기 카드를 꺼내든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들어 자동 변속기의 성능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사실상 수동 변속기는 자취를 감춰가고 있다. 동력전달 성능과 연비, 주행성능, 승차감 등 다방면에서 자동 변속기가 수동 변속기를 앞서면서 고성능 모델들도 속속들이 수동 변속기 사양을 제외하고 자동 변속기만을 출시하는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미니 역시 라인업의 고성능 버전인 JCW 모델에 8단 자동 변속기 사양만 공급했지만 연식 변경 모델을 통해 다시 수동 변속기를 부활시키기로 한 것이다.

미니, JCW


이밖에 미니는 이달 본격 판매에 나서 사이드워크 에디션을 시작으로 JCW 하드탑, 쿠퍼 S 하드탑 및 컨버터블 등에 6단 수동 변속기를 우선 제공할 예정이다. 이후 쿠퍼와 컨트리맨, 클럽맨 등에도 수동 변속기를 확대 적용할 것으로 전해진다.

shlim@dailycar.co.kr
[관련기사]
  • 2021년형 쉐보레 더 뉴 말리부
  • 맥라렌, 엘바 스페셜 에디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