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맥라렌, 하이브리드 탑재한 프로토 타입 정체는?

URL 복사

맥라렌, 하이브리드 탑재한 프로토 타입 정체는?McLaren
2020-04-21 11:40:45
맥라렌, 하이브리드 테스트뮬 (출처 모터어서리티)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맥라렌이 오는 2021년 스포츠 시리즈에 신차를 투입한다. 오는 2025년까지 모든 라인업에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탑재할 맥라렌은 입문형 격인 스포츠 시리즈에 추가될 신차를 시작으로 전동화 전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20일(현지시각) 도로 테스트 중 포착된 맥라렌의 하이브리드 신차는 570S의 차체를 위장막으로 사용한 테스트뮬로 스파이샷 속 차량 곳곳에는 하이브리드 차량임을 알리는 경고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다.


또, 적재공간에 놓인 수많은 하이브리드 케이블과 기존 570S에선 보지 못한 형상의 리어 디퓨저, 번호판 상단에 위치한 배기구 등 신형 하이브리드 슈퍼카만의 독특한 외형적 특징을 일부 확인할 수 있다.

맥라렌, 하이브리드 테스트뮬 (출처 모터어서리티)

테스트 뮬 차량 실내에서도 신차의 특징을 알 수 있는 힌트가 여러곳에 숨겨져 있다. 가장 먼저 기존과 다른 디자인이 적용된 디지털 클러스터와 클러스터 왼쪽에 위치한 신차 모양의 그래픽이 눈길을 모은다.


특히 윗급인 720S와 유사한 형태를 띄고 있어 차기 하이브리드 신차의 디자인이 기존 스포츠 시리즈와는 다른 컨셉이 적용될 것이라는 해외 외신들의 보도가 잇따르고 있다.

맥라렌, 하이브리드 테스트뮬 (출처 모터어서리티)


파워트레인은 앞서 언급한대로 맥라렌이 꾸준히 사용하던 V8 트윈터보 방식이 아닌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탑재된다. 맥라렌은 오는 2025년까지 모든 모델에 대해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탑재할 계획이며, 이 가운데 V8을 대체하는 V6 하이브리드 방식이 일부 모델에 쓰일 것으로 알려졌다.

맥라렌 하이브리드 신차에 관한 소식을 전하는 외신들은 570S 테스트 뮬 속에 감춰진 파워트레인이 새롭게 설계된 V6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일 가능성이 높다고 예측하고 있다.

맥라렌, 하이브리드 테스트뮬 (출처 모터어서리티)


맥라렌은 오는 2021년 해당 모델의 정식 차명과 파워트레인에 대한 상세 정보, 디자인 등을 공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강화되고 있는 EU 배출가스 규제 및 연비규제를 보다 유연하게 풀어나갈 계획이다.

shlim@dailycar.co.kr
[관련기사]
  • 페라리 F8 스파이더
  • BMW 128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