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유

폭스바겐,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 도입..‘로고’ 속 숨은 뜻은?

URL 복사

폭스바겐,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 도입..‘로고’ 속 숨은 뜻은?Volkswagen
2020-04-22 11:13:16
뉴 폭스바겐 로고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폭스바겐이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과 로고를 선보인다.

폭스바겐코리아는 22일 뉴 폭스바겐(New Volkswagen)의 비전을 담은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과 로고를 국내에 공개했다.

폭스바겐 부문 슈테판 크랍 사장은 “뉴 폭스바겐은 단순한 브랜드 로고나 디자인 교체가 아닌, 새로운 폭스바겐으로 거듭나는 중요한 전환점이자, 앞으로 변화 될 미래의 출발점”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와 함께 “뉴 폭스바겐의 ‘사람 중심’, ‘디지털 중심’이라는 두 가지 핵심 가치를 기반으로 앞으로 보다 인간적이고, 개방적이며 다가가기 쉬운 친근한 브랜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했다.

르네 코네베아그 그룹사장은 “자동차 업계를 선도하는 폭스바겐 그룹은 ‘전동화', '연결성', '탄소 중립' 등 자동차 시장의 근본적 변화에 직면하고 있다”며 “이러한 세대의 흐름에 발 맞춘 폭스바겐 브랜드의 새로운 변화를 진심으로 축하한다. 이는 브랜드는 물론 그룹이 새로운 시대의 리더로 도약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작년 9월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된 바 있는 신규 폭스바겐 브랜드 디자인과 로고는 본질에 집중하는 브랜드 가치를 반영해 선명하고 간결하게 표현된 것이 특징이다.

뉴 폭스바겐 로고


디지털 시대에 최적화된 2차원 평면 디자인을 채택해 다양한 디지털 환경 속에서도 유연하게 적용하고, 현대적이면서도 역동적인 이미지가 강조됐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 및 로고의 국내 도입을 시작으로 ‘뉴 폭스바겐’으로의 전환 작업에 속도를 붙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폭스바겐코리아는 브랜드의 모든 역량을 고객에게 집중하고 새로워진 브랜드를 전방위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디지털 중심의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한다.


또 수입차 시장의 대중화를 가속화 하면서, 고객 혜택을 확대하기 위한 제품 라인업 강화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과 로고는 이날부터 전국 34개 전시장 및 35개 서비스센터 내/외관에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ysha@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100
배너26
배너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