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포드, 신형 ‘퓨마 ST’ 티저 이미지 공개..특징은?

URL 복사

포드, 신형 ‘퓨마 ST’ 티저 이미지 공개..특징은?Ford
2020-05-04 10:16:27
포드, 퓨마 ST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포드는 4일 '퓨마 ST'의 티저 이미지 및 동영상을 처음으로 공개해 주목된다.


티저 이미지에서 차량은 어두운 형체에 빛이 반사된 모습으로 공개됐으며, 포드의 소셜 미디어에 동영상과 함께 공개됐다. 차량에는 메탈 그레이 색상의 ST 알로이 휠이 적용될 것이며, 리어 윙은 기존에서 재설계됐다. 그리고 차량에는 ST 배지가 부착된다.


실내에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탑재되며, 8인치 터치스크린에는 포드 SYNC3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다. 더불어, 뱅앤올룹슨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레카로 스포츠 시트 및 ST 스포츠 핸들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함께 공개된 티저 동영상에서는 퓨마 ST의 엔진 소리를 들을 수 있으며, 이 소리는 피에스타 ST와 동일하다. 차량에는 피에스타 ST와 동일한 플랫폼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1.5리터 터보차지 3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될 예정이며, 197마력 및 29.59kg.m 토크를 생성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퓨마 ST는 피에스타 ST와 마찬가지로 6단 수동 변속 장치를 통해 프론트 휠로 동력을 전달할 것이다. 하지만, 퓨마 ST가 피에스타에 비해 좀 더 무거워서 제로백 성능은 6.5초보다 더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퓨마 ST는 기존 퓨마에서 섀시, 서스펜션, 디스크 브레이크 등이 업그레이드될 전망이다.


차량은 올해 말 출시될 예정이며, 아우디 SQ2 및 현대 코나 N, 닛산 쥬크 니스모 RS와 시장 경쟁을 할 것으로 업계는 전망했다.

pyomj@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 람보르기니, 시안 로드스터
  • 애스턴 마틴, DB5 골드핑거
배너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