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유

스쿠데리아 페라리, 제바스티안 베텔과 계약 종료..왜?

URL 복사

스쿠데리아 페라리, 제바스티안 베텔과 계약 종료..왜?Ferrari
2020-05-13 09:22:45
제바스티안 베텔


[데일리카 김경수 기자] 페라리 F1팀인 스쿠데리아 페라리가 제바스티안 베텔과의 드라이버 계약을 2020년으로 종료한다. 2021년 부터는 새로운 드라이버가 내정될 계획인데 알려진 바는 없다.

12일(현지시각) 스쿠데리아 페라리는 F1 드라이버 제바스티안 베텔과의 계약을 2020년으로 종료한다고 공식 선언했다.


제바스티안 베텔과 스쿠데리아 페라리의 계약종료는 한동안 협상의 물밑과정이 이탈리아 모터스포츠 업계에서 한동안 이슈가 되어 왔었다. 하지만 스쿠데리아 페라리가 이를 공식적으로 선언한 것은 처음이다.

스쿠데리아 페라리


제바스티안 베텔은 독일 출신의 F1 드라이버이자2010년부터 무려 4회 연속 F1 드라이버 세계 챔피언이라는 타이틀도 가지고 있다. 맥스 베르스타펜이 최연소 F1 우승자라는 타이틀을 깨기 이전에는 그가 이 타이틀도 보유하고 있을 만큼 인생 전체를 F1에 바친 드라이버다. 독일 출신답게 미하엘 슈마허가 일찍 점찍을 정도로 천재성을 인정받았으며, 에어로 다이나믹스의 그루로 일컬어지는 아드리안 뉴이와 함께 레드불 F1팀의 호시절을 이끈 드라이버로 명망이 높다.

스쿠데리아 페라리로 이적한 이후 14번의 F1 우승을 이끌었다. 스쿠데리아 페라리 역사로 보자면 3번쨰로 많은 우승을 일궈낸 드라이버로 기록된다. 아울러 그에 대한 이탈리아 매체들의 평가도 뜨거웠다. 하지만 이번 결정은 스쿠데리아 페라리와 제바스티안 베텔이 공동으로 내린 결정이라고 스쿠데리아 페라리측은 밝히고 있다.


스쿠데리아 페라리 팀 대표 마티아 비노토(Mattia Binotto)는 “제바스티안 베텔과는 더 이상 이루어낼 공동의 목표가 없다. 여기에는 어떤 재정적 문제도 관여하지 않는다”라고 못 박았다. 이탈리아 매체들이 제기한 비용 문제를 인식한 발언이다.

스쿠데리아 페라리 SF1000


한편 스쿠데리아 페라리는 지난 2월 2020 시즌 F1의 신규 레이싱카 SF1000을 선보였었다. 하지만 코로나 19 이후 F1 그랑프리가 줄줄이 취소되면서 어려움을 맞고 있다.

ksk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 애스턴 마틴, DB5 골드핑거
  • BMW, 뉴 330e (PH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배너77
배너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