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기술
목록

기사공유

첨단 사양으로 무장한 벤츠 신형 S클래스..플래그십 세단 시장 ‘요동’

URL 복사

첨단 사양으로 무장한 벤츠 신형 S클래스..플래그십 세단 시장 ‘요동’Mercedes-Benz
2020-05-13 09:49:53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S-클래스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벤츠가 하반기 출시할 신형 S클래스의 모습이 유출됐다. 부분변경 E클래스를 통해 새로운 디자인 변화를 예고한 벤츠는 S클래스를 통해 향후 벤츠가 선보일 새로운 디자인 언어와 MRA II 신규 플랫폼, 레벨3 수준의 자율주행 시스템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각종 예상도와 스파이샷을 통해 하반기 출시를 예고한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플래그십 세단, S클래스의 이미지를 12일(현지시간) 아우토빌트가 공개했다. 해당 이미지는 온라인을 통해 빠르게 번지고 있는 사진으로 내부 테스트 중 유출된 것으로 알려졌다.

S클래스 (사진 아우토빌트)

해당 외신은 사진 속 신형 S클래스가 AMG 패키지를 장착한 모습이며, 현행 S클래스 대비 부드러운 디자인을 바탕으로 새롭게 설계됐다고 전했다. CLS와 부분변경 E클래스를 통해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는 벤츠는 S클래스를 기점으로 완전한 디자인 변화를 선보일 계획이다.

현행 S클래스 대비 커진 라디에이터 그릴을 중심으로 부드러운 곡선을 따라 흐르는 전면부 디자인은 CLS와 유사한 램프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후면부 램프 디자인은 앞서 선보인 부분변경 E클래스를 통해 선보인 수평형 램프 디자인을 담고 있다.


S클래스 (사진 아우토빌트)

기존 S클래스의 경우 차체를 넓어보이게 하기 위해 수평형 디자인을 적용했던 것과 달리 신형 S클래스에서는 크롬 장식을 중심으로 램프의 크기를 키운 모습이다.

실내 디자인은 부분변경 E클래스를 통해 첫 선을 보인 신형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어 있으며, 세로형 디스플레이와 디지털 클러스터가 중심에 자리잡고 있다.


S클래스 (사진 아우토빌트)

또한, 신형 S클래스에는 이전과 달리 크기를 키운 새로운 헤드업 디스플레이(HUD)가 장착될 것으로 알려졌는데 사진 속 디지털 클러스터 위쪽으로 자리잡은 모듈이 HUD와 관련된 장치라는게 외신들의 공통적인 설명이다.

파워트레인은 EQ 부스트로 불리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가솔린 라인업 전체에 적용될 가능성이 높게 점쳐진다. 별도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 역시 출시될 예정이며, 순수 전기차는 EQ 브랜드를 통해 선보여질 계획이다.


S클래스 (사진 아우토빌트)

아울러 신형 S클래스에는 모듈러 플랫폼인 MRA II를 기반으로 4륜 조향 시스템과 4륜 구동 시스템 등이 탑재될 예정이다. 이밖에 레벨3 수준의 자율주행 기술이 벤츠 모델 가운데 최초로 탑재돼 일정 조건에서 운전자의 개입없이 스스로 주행이 가능할 전망이다.

shl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77
배너100
배너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