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소식
목록

기사공유

구매차 생산 과정을 공개하겠다는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그 배경은?

URL 복사

구매차 생산 과정을 공개하겠다는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그 배경은?Porsche
2020-05-25 08:48:02
포르쉐, 911


[데일리카 김경수 기자] 독일 포르쉐가 구매자들에게 자신의 포르쉐가 공장에서 어떻게 제조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놓았다. 이 서비스의 명칭은 ‘비하인드 씬(Behind Scene)’이다.

독일 포르쉐는 지난 5월 19일(현지 시각) 구매자들에게 주문한 자신의 차가 공장에서 생산되고 있는 장면을 미리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온라인으로 자신의 포르쉐를 볼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온라인으로 차를 주문한 구매자들이 차량 관리 및 해당 차량의 데이터 표시등이 있는 서비스 내에서 기능을 선택하면 활성화된다. 아울러 포르쉐 구매자들이 차에 대한 애착심이 남다르다는 것에서 착안해 완전히 공장을 공개하는 등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온라인으로 자신의 포르쉐를 볼 수 있다

비하인드 씬 기능은 주문한 차가 어떻게 제조되고 있는지를 PC나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게 된다. 911과 718 시리즈를 만다는 슈투트가르트의 펜 하우젠 공장이 대상인데, 현재는 두대의 카메라를 설치하여 약간만 볼 수 있는 수준이지만 향후 확대될 예정이다.


온라인으로 자신의 포르쉐를 볼 수 있다

물론 이 서비스는 독일만 진행된다. 향후 미국, 영국, 캐나다, 스위스, 스페인이 대상지역이다. 국내에는 아직 확정된 바가 없다. 포르쉐는 비하인드 씬 다음 서비스로 대리점에 전달되고 있는 자신의 포르쉐의 위치를 추적할 수 있는 기능도 넣을 예정이다.


한편, 독일 포르쉐는 지난 18 일 (현지 시간) 현재 911 시리즈의 세 번째 바디 변형으로 신형 911 타르가 4, 911 타르가 4S를 발표했다.

ksk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 람보르기니, 시안 로드스터
  • A7 55 TFSI e Quattro
배너77
배너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