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현대차, 6월 출시할 ‘싼타페’ 티저 공개..쏘렌토와 ‘격돌’

URL 복사

현대차, 6월 출시할 ‘싼타페’ 티저 공개..쏘렌토와 ‘격돌’Hyundai
2020-05-26 08:59:02
더 뉴 싼타페 (티저 이미지)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현대차가 중형 SUV 싼타페의 부분변경 모델을 6월 중 출시한다. 출시 2년만의 신차급 변화를 예고한 싼타페는 신규 플랫폼과 파워트레인을 적용해 풀모델 체인지 못지 않은 변화로 쏘렌토와 함께 국내 중형 SUV 시장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현대자동차는 26일 ‘더 뉴 싼타페’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2018년 2월 출시한 4세대 싼타페는 6월 중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새롭게 출시될 예정이다.


이날 티저 이미지를 통해 공개된 더 뉴 싼타페의 새로운 디자인은 기존 현대차의 대표적인 요소를 갖추면서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와 유사한 웅장해진 개성을 앞세운다.


전면부는 더 뉴 그랜저 이후 현대차에서 공통적으로 볼 수 있는 그릴과 헤드램프가 하나로 통합된 모습이 특징이다. 여기에 수평적 구조의 그릴과 수직적 구조의 주간주행등(DRL) 램프를 대비시켜 멀리서도 확연히 인식되는 강인하고 독창적인 이미지를 완성했다.

아울러 현대차는 더 뉴 싼타페에 신규 플랫폼 및 파워 트레인을 적용해 실거주성은 물론 주행 성능과 연비를 개선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국내 대표 중형 SUV 싼타페가 혁신적인 변화를 통해 ‘더 뉴 싼타페’로 재탄생했다”라며 “앞으로 더 뉴 싼타페가 패밀리 SUV 시장에서 트렌드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hl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 폭스바겐 티구안 F/L
  • 303 (1933년), 4시리즈 (2020년형)
배너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