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유

애스턴 마틴, 앤디 파머 CEO ‘교체’ 계획..과연 후임은?

URL 복사

애스턴 마틴, 앤디 파머 CEO ‘교체’ 계획..과연 후임은?Aston Martin
2020-05-26 10:15:09
밴티지 V12 자가토 헤리티지 트윈스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영국의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 마틴의 CEO가 교체된다.


25일(현지시각) 영국의 파이낸셜타임스(Financial Times)는 현 애스턴 마틴의 CEO 앤디 파머(Andy Palmer)의 임기가 오는 26일 끝남에 따라, 현 메르세데스-AMG의 회장인 토비아스 뫼어스(Tobias Moers)가 그 자리를 맡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애스턴 마틴에 계속된 경영난을 생각해 보면, 새로운 CEO 취임 그다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앤디 파머는 지난 2014년 회사가 경영난에 빠졌을 때 애스턴 마틴에 합류했으며, 애스턴 마틴이 첫 번째 SUV를 개발할 것이라고 발표하며 상황을 호전시키며 첫 행보를 보였다. 이후 2018년 앤디 파머는 애스턴 마틴을 기업공개(IPO)로 전환하며, 당초 약 40억 파운드(한화 약 6조 518억만원)로 평가받았다.


앤디 팔머 애스턴마틴 사장

그러나 자사 차량에 대한 수요 감소로 인한 재정난으로 회사 주가는 90% 이상 하락했으며, 올해 초 로렌스 스트롤(Lawrence Stroll) 레이싱 포인트 포뮬러 1팀 소유주가 현금 5억 4000만파운드(한화 약 8170억원)을 투입하여, 회사의 지분 약 25%를 인수한 바 있다. 이후 마크 윌슨(Mark Wilson) 최고재무책임자(CFO)를 비롯하여, 페니 휴즈(Penny Hughes) 등 애스턴의 고위 경영진 몇 명이 앤디 파머의 재임에 대한 추측을 증폭시키며 회사를 떠났다.


아직 애스턴 마틴의 공식적인 발표는 없으며, 애스턴 마틴은 성명서를 통해 "회사가 현재 경영진을 검토하고 있으며, 적절한 때 추가 발표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토비아스 뫼어스 AMG 사장


한편, 토비아스 뫼어스는 메르세데스-AMG 취임 이후 회사의 존재감과 수익을 크게 증대시킨 바 있으며, 메르세데스-AMG는 애스턴 마틴에 엔진을 공급하고 있다.

pyomj@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배너77
배너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