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시트로엥, 특별판 ‘C3 에어크로스 립컬’ 출시..특징은?

URL 복사

시트로엥, 특별판 ‘C3 에어크로스 립컬’ 출시..특징은?Citroen
2020-05-27 09:29:02
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 립컬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시트로엥은 26일(현지시각) 호주의 서핑복 브랜드인 립컬(RipCurl)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특별판 'C3 에어크로스 립컬(C3 Aircross RipCurl)'을 출시했다.

스페셜 에디션 C3 에어크로스 립컬은 시트로엥 미드레인지 플레어(Flair) 트림을 기반으로 디자인 부분에서 일부 업그레이드가 이뤄졌다. 외관 스타일링 업그레이드로는 새로운 16인치 알로이 휠, 글로스 블랙 루프 바, 프라이버시 글라스 및 글로스 블랙 프론트 및 리어 스키드 플레이트가 포함된다.


더불어 헤드램프 서라운드, 중앙 캡 및 미러 캡에는 새로운 노란색 마감이 적용됐다. 그리고 프론트 도어에 립컬의 웨이브 그래픽과 브랜드 로고로 외관 디자인을 마무리했다. 구매자들에게는 플래티넘 그레이, 큐밀러스 그레이, 내추럴 화이트, 펄라 네라 블랙 등 네 가지 외관 마감 페인트가 제공된다.

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 립컬

실내는 독특한 스트라이프 마감이 적용됐으며, 흰색 스티치와 외관에 적용된 것과 동일한 색상의 노란색 부속품이 특징이다. 차량에는 자동 실내 온도 조절, 자동 조광 리어 뷰 미러, 립컬 플로어 매트 세트,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는 7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있다.


파워트레인으로는 시트로엥의 터보차지 1.2리터 3기통 가솔린 엔진으로 구동된다. 차량은 109마력, 25.5kg.m 토크를 생산한다. 동력은 6단 수동 변속기를 통해 프론트 휠로 전달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주파하는데 10.1초가 소요된다. 최고속도는 약 183km/h이며, WLTP 배기 가스 배출 수치는 19.04km/l이다.

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 립컬


시트로엥은 차량을 소개하며 "시트로엥과 립컬의 파트너십은 자연스러운 조화이다. 두 브랜드는 모두 웰빙, 레저와 일상 도피를 위해 디자인된 첨단 제품을 개발한다."라고 전했다.

아쉽게도, C3 에어크로스 립컬에는 디자인 외에는 서핑의 특징이 적용되지 않았다. 네오프렌 시트나 모래 전용 오프로드를 위한 장비 업그레이드는 없으며, 기존 시트로엥 브랜드에서 볼 수 있는 추가 옵션만 제공된다.

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 립컬


차량은 현재 영국을 비롯한 유럽에서 2만 1610파운드(한화 약 3280만원)의 가격으로 판매 중이며, 7월에 첫 인도가 시작될 예정이다.

pyomj@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 티볼리 리미티드 에디션 (TIVOLI Limited Edition)
  • 아우디, 순수 전기차 e-트론 55 콰트로
배너100
배너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