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소식
목록

기사공유

현대차, H강동 수소충전소 개소..수소전기차 보급 ‘박차’

URL 복사

현대차, H강동 수소충전소 개소..수소전기차 보급 ‘박차’Hyundai
2020-05-27 17:51:18
넥쏘 (NEXO)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현대자동차는 수소 산업 활성화를 위해 GS칼텍스와 함께 ‘H강동 수소충전소’의 설비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한다고 27일 밝혔다.


서울시 강동구에 위치한 ‘H강동 수소충전소’는 현대차가 수소전기차 대중화를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전국 도심(부산, 국회, 인천)과 고속도로 휴게소(여주, 안성, 함안, 하남)에 직접 구축하는 8번째 수소충전소다.

작년 9월 운영을 시작한 ‘H국회 수소충전소’에 이어 서울에 위치한 두 번째 상업용 수소충전소로 서울시 수소 충전 인프라 확충과 함께 현대차와 에너지 업체 GS칼텍스가 전략적 협업을 통해 수소 산업 발전을 도모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적잖다.


‘H강동 수소충전소’는 강동구 GS칼텍스 복지상일충전소(LPG 충전소)에 총 면적 211.2㎡의 규모로 조성됐다.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하루 70대 이상의 수소전기차 완충이 가능해 서울 동부권 및 수도권 동부권역 운전자의 충전 편의성을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H강동 수소충전소’는 특히 기존 주유소 및 LPG 충전소, 전기차 충전소와 함께 종합 에너지 충전소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게 현대차의 생각이다.

현대차, 넥쏘 (H강동 수소충전소)


현대차 관계자는 “오랜 충전소 운영 경험을 보유한 GS칼텍스와의 협업으로 수소충전소의 경제성과 안정성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ysha@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 BMW 뉴 4시리즈
  • BMW, 뉴 330e (PH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배너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