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화제
목록

기사공유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유투브서 CF영상 1200만뷰 돌파..인기 이유는?

URL 복사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유투브서 CF영상 1200만뷰 돌파..인기 이유는?Chevrolet
2020-06-01 13:25:03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쉐보레 브랜드의 트레일블레이저 CF 영상이 인기다.

1일 한국지엠에 따르면 트레일블레이저의 CF 영상은 TV와 온라인을 통해서 소개되고 있는 가운데, 유튜브에서는 이미 1200만뷰를 돌파했다.

이는 중독성 넘치는 CM송과 영상미로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트레일블레이저의 공식 광고영상은 총 9개로, 이 중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15초 분량의 TV CF 버전A 영상은 2주만에 620만회를 기록했다.

영상에서는 ‘트레일’과 ‘블레이저’ 두 단어의 라임이 반복되는 후크송과 댄서들의 리듬감 있는 춤을 배경으로, 역동적인 디자인의 트레일블레이저 RS 이비자 블루 컬러 모델이 등장해 중독성 넘치는 영상미를 강조된다.


트레일블레이저의 광고를 접한 유튜브 시청자들은 “볼수록 빠져든다. 새로운 수능 금지곡이다.”, “노래가 중독성이 있어서 광고를 찾아보러 왔다.”, “나도 모르게 계속 따라부르고 있다.”, “색상이 너무 예쁘다.”라며 자꾸 생각나는 CM송과 영상미, 트레일블레이저의 디자인에 대해 수백여개의 댓글을 달고 있다.

한국지엠 측은 이에 대해 “단일 자동차 광고로 짧은 기간 내에 이토록 높은 조회수를 끈 일은 매우 드문 케이스”라며 “가망 고객들뿐 아니라 일반 시청자들도 광고에 관심을 가지는 것은 매우 좋은 사인(sign)”이라고 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트레일블레이저는 RS와 ACTIV 모델 기준으로 전장 4425mm, 전폭 1810mm, 전고 1660mm로 기존 소형 SUV를 뛰어넘는 차다. 사륜구동을 탑재한 정통 소형 SUV 가운데 가장 큰 차체 크기로, 보통 4100~4200mm 정도의 전장을 가진 국산 소형 SUV 보다는 4400mm 중후반대의 차체를 보유한 준중형 SUV 사이즈에 보다 가깝다는 평가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세 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된 것도 주목을 받는다. 쉐보레는 트레일블레이저 기본 모델과 함께 스포츠성을 강조한 RS모델, 오프로드 성능에 집중한 ACTIV모델을 선보였다.


서로 다른 차로 느껴질 만큼 개성 강한 세 가지 디자인을 한 번에 공개해, 소비자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대응할 수 있도록 고려한 것이다. 이는 일반적으로 단일 디자인으로 차량을 출시하는 자동차 업계의 오랜 관습을 깬 새로운 시도라는 말이 나온다.

트레일블레이저에는 GM의 라이트사이징(Rightsizing) 기술을 적용한 1.2리터 E-Turbo Prime 엔진과 1.35리터 E-Turbo 엔진이 탑재됐다. 주력 상품인 1.35리터 E-Turbo 엔진은 라이트사이징 터보 기술을 통해 최고출력 156마력, 최대토크 24.1kg.m를 발휘한다. 2리터 자연흡기 엔진에 버금가는 출력을 지닌 셈이다.

1.35리터 E-Turbo 모델의 경우, 복합연비 13.2km/l로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를 발휘한다. GM의 고강성 경량차체와 첨단 라이트사이징 엔진 기술이 더해진 덕분이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트레일블레이저에는 국내 완성차 가운데 무선 애플카플레이가 가장 먼저 적용됐다. 아이폰 유저들은 선 없이 간편하게 통화하거나 음악, 내비게이션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업데이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지원한다.


전동식 파워리프트 게이트도 동급에서 유일하게 적용된 기능이다. 여기에 쉐보레 보타이 프로젝션 핸즈프리 파워 리프트 게이트 기능을 통해 양손에 짐을 들어 손으로 트렁크 문을 열 수 없을 때 간단한 발 동작만으로 트렁크를 열 수 있다. 바닥에 쉐보레 로고가 비쳐 정확한 센서 작동을 유도, 센서 위치를 찾는 불편함 없이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세심함이 돋보인다.

동급최초로 적용된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은 엔진소음을 효과적으로 상쇄시켜 보다 정숙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이 기능은 쉐보레 차량 중에서도 이쿼녹스, 트래버스, 스포츠카 카마로SS와 같이 높은 급의 차량에 적용되고 있다. 또 어쿠스틱 윈드쉴드 글래스까지 적용돼 소음과 자외선을 차단한다.

스카이풀 파노라마 선루프,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운전용 신발을 따로 가지고 다니는 여성 고객들에게 유용한 2열 플로어 스토리지 등 경쟁모델에는 없는 옵션이다.

올해 들어 누적 수출량 5만대를 기록 중인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작년 동기 대비 약 44.3%의 물량 감소를 기록한 4월에도 수출량 1만 1762대로 1만대 선을 유지한 것도 주목된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한편, 한국지엠 측은 트레일블레이저의 북미지역 출시를 앞두고 당분간 내수 판매보다는 수익성이 높은 수출 비중을 더욱 높여 코로나로 힘든 상황 속에서도 경영 정상화의 발판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미주지역에서 판매되는 트레일블레이저는 전량 한국지엠 부평공장에서 생산된다.

ysha@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 A7 55 TFSI e Quattro
  • BMW 뉴 4시리즈
배너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