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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스포츠 쿠페 LC500 컨버터블 공개..국내 출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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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스포츠 쿠페 LC500 컨버터블 공개..국내 출시는?Lexus
2020-06-19 09:59:02
렉서스 LC500 & LC500h 컨버터블


[데일리카 김경수 기자] 렉서스의 최상위 스포츠 쿠페이자 스타일리스트 LC500과 LC500h가 컨버터블로 새로운 모델을 선보였다. 경량화 하체와 새로운 접이식 방법을 택한 소프트 톱이 키포인트다.

18일(현지시각) 토요타의 럭셔리 브랜드 렉서스는 자사의 최상위 스포츠 쿠페 LC500의 컨버터블 모델을 선보였다.


신형 LC500 컨버터블의 파워트레인은 V8 5L 가솔린 엔진과 10단 변속기가 조합을 이룬다. 구동방식은 2WD FR타입. 여기에 하이브리드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LC500h는 V6 3.5L 엔진으로 마찬가지로 2WD FR타입이다.

렉서스 LC500 & LC500h 컨버터블

주목할 만한 점은 LC500h & LC500의 하체 경량화다. 렉서스는 자사의 최상위 모델을 통해 자동차와 노면과의 대화를 느낄 수있도록 하겠다는 이른바 '일체감있는 주행'을 실현하기 위해 기본 성능의 향상을 도모했다.


이를 위해 프론트 서스펜션 로어 암의 알루미늄 화, 리어 스태빌라이저 바의 중공 화, 코일 스프링의 고강도 재료 채용, 알루미늄 휠의 경량화 등으로 아래 질량을 약 3.7kg 경량화했다.

렉서스 LC500 & LC500h 컨버터블


또, 바운드 스토퍼의 특성 변화와 AVS (Adaptive Variable Suspension system)에 의한 쇽 업소버 성장 측면 감쇠력을 독립 제어할 수 있다. 이로서 노면 변화에 대한 추종성이 높은 유연한 서스펜션의 움직임이 고급 승차감에 기여 한다.

LC500의 소프트톱도 주요 관심 대상이다. 컨버터블 특유의 개방감을 갖는 한편, 열고 닫을 때 방식이 다소 변경됐다. 책의 3단 골절법이라는 독특한 방식을 채용해 만든 것으로 후면 개폐도어를 후면 슬라이드 방식으로 열고 접힌다. 개폐시간은 모두 15초. 렉서스에 따르면 신속함과 부드러움이 소프트 톱 개폐과정의 포인트라고 한다.

렉서스 LC500 & LC500h 컨버터블


소프트톱은 4중구조의 차음재를 집어넣어 정숙성을 향상시키면서도 V8 사운드의 박력있는 고동감은 그대로 실현했다고 표현한다. 외부 컬러는 11가지이며, 소프트 톱 컬러는 모두 4가지로 총 44가지 조합을 이룰 수 있다. 일본에서는 여름부터 판매를 시작하며 국내 데뷔시기는 결정된 바 없다.

kskim@daily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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