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소개
목록

기사공유

아우디의 또 다른 전기 SUV 탄생하나..Q4 e-트론 공개 계획!

URL 복사

아우디의 또 다른 전기 SUV 탄생하나..Q4 e-트론 공개 계획!Audi
2020-07-08 14:44:02
Q4 e-tron 콘셉트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아우디의 또 다른 전기 SUV가 될 Q4 e-트론이 출시를 준비 중이다. 지난해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콘셉트카를 공개한 아우디는 하반기 Q4 e-트론을 공개하고 내년 초부터 본격 양산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7일(현지시간) 도로 테스트중 포착된 Q4 e-트론은 지난 1일 국내에도 소개된 e-트론과 쿠페형 전기 SUV인 e-트론 스포트백, 하반기 출시 예정인 e-트론 GT에 이은 네 번째 모델로 콤팩트 SUV 차체를 지니고 있다.


Q4 e-tron 스파이샷 (사진 모터어서리티)

폭스바겐 그룹의 모듈화 플랫폼인 MEB 플랫폼을 활용할 Q4 e-트론은 전,후륜에 장착될 듀얼모터와 82kWh 용량의 배터리의 조합으로 완충 시 주행거리는 WLTP 기준 약 450km 수준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앞바퀴를 담당하는 전륜모터는 102마력, 15.3kgf.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후륜의 경우 204마력, 최대토크 31.6kgf.m의 힘을 낼 수 전기모터가 탑재된다. 이를 바탕으로 100km/h까지의 가속시간은 약 6.3초, 최고속도는 180km/h이다.

Q4 e-tron 스파이샷 (사진 모터어서리티)


위장막으로 모습을 감춘 Q4 e-트론은 콘셉트카의 디자인 특징을 그대로 이어받을 전망이다. 아우디의 상징인 싱글 프레임 그릴은 전기차만의 패턴 장식을 통해 패밀리룩 디자인을 이어갈 것으로 보여지며, 볼륨감을 강조한 보닛과 펜더, 범퍼 등은 공기역학 성능 개선과 함께 차체를 커보이게 하는 효과를 동시에 나타낼 전망이다.

아우디는 하반기 Q4 e-트론을 공개한 이후 쿠페형 디자인을 접목시킨 Q4 e-트론 스포트백의 출시도 이어갈 계획이다. 기존 e-트론의 출시 전략과도 동일한 방식으로, 일반적인 형태의 SUV 전기차와 스타일을 살린 쿠페형 SUV 전기차 등 투트랙 전략으로 시장을 공략한다.

Q4 e-tron 콘셉트


한편 아우디는 2025년까지 전체 판매량의 약 33% 가량을 전동화 차량으로 탈바꿈 시킬 계획이다. 지난 5월 연례 총회에서 이 같은 전략을 발표한 아우디는 현재 판매 중인 전 모델에 전기차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파워트레인을 탑재하고, 2025년까지 20종 이상의 신규 전동화 차량을 출시할 계획이다.

shlim@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 리비안 전기 SUV R1S
  • 폭스바겐 전기차 ID.3 (브리지스톤타이어 인리텐 기술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