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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 정통 오프로더 브롱코 공개..베일 벗은 랭글러 ‘저격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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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 정통 오프로더 브롱코 공개..베일 벗은 랭글러 ‘저격수’Ford
2020-07-14 14:51:11
포드,브롱코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하반기 포드의 최대 야심작이자 지프의 랭글러를 정조준한 브롱코(Bronco)가 마침내 모습을 드러냈다. 2차례나 출시를 연기하는 우여곡절 끝에 탄생한 브롱코는 정통 오프로더의 자존심을 앞세워 도심형 SUV와의 차별점을 승부수로 내건다.

포드가 마침내 브롱코를 13일(현지시간) 공개했다. 2도어와 4도어 차체로 소개된 브롱코는 레트로 스타일의 투박한 외관과 그와 반대되는 최신식 인테리어, 오프로드 주행에 최적화된 주행성능, 프레임 차체 등으로 시장의 리더 격인 랭글러를 정조준한다.

포드,브롱코

포드,브롱코


브롱코는 2도어와 4도어 모두 동그란 램프를 감싼 주간주행등과 수직으로 세워진 보닛, 험준한 오프로드 주행을 고려한 높은 휠아치, 각진 라인 등으로 무장했다. 지붕과 문짝은 모두 탈착식으로 조작이 가능하며, 4도어의 경우 3단계로 나뉘어진 탈착식 지붕을 적용해 원하는 만큼의 개방감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실내는 투박한 외관과 달리 최신식 포드 인테리어 구성을 모두 담아냈다. 정통 오프로더지만 12인치나 되는 큼지막한 디스플레이가 실내 중앙에 위치하며, 디지털 클러스터, 4륜 구동 조작 다이얼, 공조 장치 등이 손이 닿는 곳곳에 자리를 잡고 있다.

포드,브롱코

포드,브롱코


험준한 오프로드 주행에서 브롱코를 떠받칠 포드의 차세대 T6 플랫폼은 모노코크가 아닌 프레임 형식을 기반으로 한다. 중형 픽업트럭 레인저를 통해 단단한 골격과 강인한 견인력을 인증 받은 T6 플랫폼에는 Dana사가 제공하는 오프로드 전용 서스펜션과 풀타임 4륜 구동 시스템, 험로 주행 전용 비드락 휠, 옵션으로 제공되는 35인치 타이어, 스웨이바 분리 기능 등이 맞물리게 된다.

포드,브롱코

엔진은 4기통 2.3리터 터보엔진과 V6 2.7리터 엔진이 전면에 나선다. 포드의 대표 SUV인 익스플로러에 탑재되는 동일한 2.3리터 터보엔진은 최고출력 270마력, 최대토크 42kgf.m를 발휘한다.

이보다 높은 성능을 발휘하는 V6 2.7리터 터보엔진의 경우 최고출력 310마력, 최대토크 54.2kgf.m를 뽐낸다. 변속기는 7단 수동변속기를 기본으로 자동 10단 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다.


포드,브롱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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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밖에 소비자 취향에 맞춰 브롱코를 자신만의 개성으로 꾸밀 수 있는 액세서리도 200개 이상 선택할 수 있으며, 브롱코의 오프로드 성능을 더욱 강화시킨 고성능 랩터 버전의 출시도 예정되어 있어 향후 브롱코의 라인업은 한층 풍성해질 전망이다.

포드는 이날 소개된 브롱코를 내년 봄 총 6개 트림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판매가격은 현지기준 2도어가 2만9995달러(약 3618만원), 4도어의 경우 3만4695달러(약 4185만원)부터 시작한다.


포드,브롱코

shlim@daily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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