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기술
목록

기사공유

르노삼성 신형 SM6에 적용된 첨단 헤드램프..어떤 기능이?

URL 복사

르노삼성 신형 SM6에 적용된 첨단 헤드램프..어떤 기능이?Renault Samsung
2020-07-15 13:56:03
르노삼성 SM6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15일 르노삼성이 새롭게 선보인 더 뉴 SM6(The New SM6)에는 국내 중형세단으로서는 처음으로 첨단 라이팅 시스템이 적용돼 눈길을 모은다.

더 뉴 SM6에는 첨단 라이팅 테크놀로지로 평가받고 있는 LED 메트릭스 비전(MATRIX VISION) 헤드램프가 탑재됐다.


이 헤드램프 시스템은 고급세단이나 몇몇 수입차 브랜드에서 적용된 케이스가 있지만, 국산 중형세단 시장에서 경쟁 모델로 꼽히는 현대차 쏘나타를 비롯해 기아차 K5, 그리고 한국지엠 쉐보레 말리부 등에는 아직 적용되진 않았다.

The New SM6 (매트릭스 헤드램프)


더 뉴 SM6에 적용된 LED 메트릭스 비전 헤드램프는 조사각도를 좌우 각 15개씩, 총 30개의 영역으로 나뉘어 전방 카메라의 상황 인식을 통해 상향등 각도를 각 영역별로 정교하게 제어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주간뿐 아니라 야간 주행에서도 시야를 충분히 확보할 수 있다. 특히 마주오는 차량 운전자의 눈부심까지 방지하기 때문에 기본 헤드램프 대비 한 차원 더 높은 주행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게 르노삼성 측의 설명이다.


더 뉴 SM6 헤드램프에는 국산차 가운데에서는 가장 많은 좌우 각각 18개씩, 총 36개의 LED 램프가 적용된 것도 눈에 띈다. 매트릭스 방식으로 다중 제어되는 첨단 시스템인 만큼 이 같은 라이팅 시스템은 향후 더 많은 브랜드에서도 확대 적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THE NEW SM6 (헤드램프)


르노삼성 황은영 커뮤니케이션 본부장은 “더 뉴 SM6에 적용된 LED 메트릭스 비전 헤드램프는 그동안 국산 중형세단에서는 처음으로 탑재되는 첨단 라이팅 시스템”이라며 “주간이나 야간 운전에서도 운전자의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행안전성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고 했다.

ysha@dailycar.co.kr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관련기사]
  • 2시리즈(G42) 쿠페 (사진 AMS)
  • (출처: Carscoo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