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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순수 전기차 ‘iX3’ 공개..특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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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순수 전기차 ‘iX3’ 공개..특징은?BMW
2020-07-16 08:56:05
BMW,iX3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BMW가 자사의 첫 번째 전기 SUV인 'iX3'의 양산 버전을 공개했다. 모델명에서 알 수 있듯이 iX3는 인기 있는 SUV 'X3'의 순수전기 모델이다. iX3은 기존 자동차에서 파워트레인만 전기로 변경돼 완전히 새로운 차량은 아니다.

하지만 BMW에게 있어 iX3는 중요한 도약을 의미한다. iX3는 BMW의 첫 전기 SUV일 뿐만 아니라 모든 파워트레인 즉, 내연기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순수 전기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된 첫번째 BMW 차량이다. 또한 iX3는 향후 i4세단 및 iNEXT와 같은 EV 차량에 적용될 예정인 BMW 5세대 전기 드라이브트레인 기술이 처음으로 적용된 차량이다.

BMW,iX3


iX3는 기존 X3 플랫폼에 전기 모터와 80Wh 배터리 팩을 장착할 수 있는 새로운 리어 서브프레임 플랫폼이 적용했다. BMW는 iX3의 80Wh 배터리 팩은 경쟁사와 비교해도 어떤 배터리보다 20% 더 많은 에너지 밀도를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80kWh 배터리 팩은 크기에 비해 얇고 가벼운 것이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BMW,iX3

전기모터는 차량의 리어 액슬에 탑재됐으며, 282마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주파하는데 6.8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180km/h이다. 직류(DC) 급속충전소에서 충전 시, 34분 만에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며, BMW는 차량이 1회 충전으로 최장 약 460km 주행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BMW,iX3

BMW는 가볍고 에너지 밀도가 높은 배터리 팩으로 인해 에너지 효율이 더 높아 장거리 이동에 적합하다고 말했다. 더불어, BMW는 iX3에 어댑티브 에너지 회수 시스템이 적용돼 장거리 주행에서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킨다고 주장했다.

BMW,iX3


iX3에는 전자적으로 제어되는 댐퍼가 장착된 어댑티브 서스펜션 시스템이 표준으로 적용됐다. 보다 스포티한 어댑티브 M 서스펜션 설정도 옵션으로 제공된다.

차량의 외관으로는 프론트 그릴이 공기역학적 목적으로 닫혀 있으며, 프론트 범퍼가 재설계됐다. 공기역학적인 휠이 적용돼 기존 X3 휠에 비해 공기저항계수를 약 5% 감소시킨다. BMW는 이 덕분에 차량이 완전 충전됐을 때, 약 9km를 추가적으로 주행할 수 있다고 말한다. 공기 저항을 줄이기 위해 리어 범퍼도 재설계 됐으나, 후면부는 기존 차량과 비슷하다.

BMW,iX3


차량은 올해 말 출시될 예정이며, 중국 선양에서 생산이 이뤄질 전망이다.

pyomj@daily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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